英, 올 들어 도버해협 건너온 불법 이민자 수 사상 최고치 기록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올해 들어 도버해협을 건너 영국에 들어온 불법 이민자 수가 예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내무부 집계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영국으로 들어온 불법 이민자는 총 4644명으로, 1분기 기준으로 사상..

英 법원, 유물 절도 혐의 전직 대영박물관 큐레이터에 반환 명령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박물관의 유물을 훔치고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전직 대영박물관 큐레이터 피터 힉스 박사가 영국 고등법원으로부터 도난된 유물들을 반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대영박물관은 지난해 8월 1800점에 달하는 유물이 분실, 도난, 파손된 사실을 확인하고, 바로..

英 왕세자빈 '암' 투병 사실 공개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기자 = 영국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이 암 진단을 받은 후 초기 화학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현지시간) 왕세자빈은 소셜미디어에 올린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지난 1월 런던에서 중요한 복부 수술을 받았고, 당시 암은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또다시 불거진 영국 왕실 사진 '미화' 논란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생전 손주들과 함께 찍은 사진에 '디지털 편집' 흔적이 발견됐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동안 건강 이상설이 돌던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의 사진 편집이 논란이 된 가운데 최근 새롭게 공개된 영..

英 왕실 연이은 병치레…국왕 '전립 비대증'·왕세자빈 '복부 수술'
영국 왕실이 연이은 병치레를 겪고 있다. 영국 B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영국 왕실은 공식 성명을 통해 윌리엄 왕세자의 부인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42)이 복부 수술을 받은 후 회복 중이며, 다음 주 찰스 3세(75) 국왕이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왕실은 "..

런던 지하철 노사, 전면파업 하루 앞두고 극적 협상 타결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새해 벽두부터 런던 시민들의 출퇴근길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우려됐던 지하철 총파업이 하루 전 극적으로 이뤄진 노사간 협상 타결로 취소됐다. 8일(현지시간) BBC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영국철도해운노조(RMT)는 사측인 런던교통공사(TFL)가 제..

영국, '웃음가스' 사용·소지 금지 법제화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영국에서 '웃음가스' '해피 벌룬'으로 알려진 아산화질소의 오락적 사용 및 소지를 금지하는 법안이 발효된다.8일(현지시간) BBC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의 법안 추진 사실을 발표하며 이번 금지 조치가 반사회..

찰스 3세, 프랑스 상원 英 국왕 사상 첫 연설…"영·불 관계 강화에 최선"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프랑스 국빈 방문 중인 찰스 3세 영국 국왕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상원 회의장에서 연설을 통해 "영국은 프랑스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이자 친구"라며 "나에게 주어진 시간 동안 양국 관계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국 국왕이 프랑스 상..

대영박물관, 비공개 유물 도난·훼손 연루 직원 해고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영국 런던의 최대 관광명소 중 하나인 대영박물관이 최근 잇따르고 있는 유물의 누락, 도난, 훼손 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16일(현지시간) B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대영박물관 창고에서 약 3000년 이상 된 금 장신구가 도난된 후 익명의 직..

토트넘 구단주, 뉴욕서 내부자 거래 혐의로 기소
아시아투데이 최수지 런던 통신원 =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이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구단주가 내부자 거래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미국 뉴욕 검찰은 토트넘 구단주이자 기업가인 조 루이스를 16건의 증권 사기 혐의와..
1 2 3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