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서 전 여검사 형량 감경으로 불거진 형평성 논란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사회 전반에 부패가 만연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거액의 뇌물을 수수한 여검사에게 대대적인 감형이 내려져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받고 있는 전 검찰총장실(AGO) 소속 여검사 피앙키 시르나 말라사리의 형량이 항소심에서 대폭 감경..

아세안,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하는 중국과 국방장관 회합 진행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남중국해 및 인도-태평양 권역에서 강대국들의 힘겨루기가 고조됨에 따라 아세안 국방장관회의(ADMM)에서 인도네시아가 회원국들의 단결을 촉구했다고 16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트가 보도했다. 부르나이 제2국방장관 아왕 할비가 주재한 15-16일 A..

인니 정부, 대통령 모독죄 형량 강화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에서 최근 표현의 자유가 위협받는 가운데 대통령 모욕을 징역형으로 처벌하는 법령 도입이 다시 논의되고 있다고 15일 자카르타포스트가 보도했다. 이를 두고 식민시 시대에나 있을 만한 법이라며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 2019년 나왔던..

인도네시아, 133조원 규모 새 무기체계 구축 프로젝트 추진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가 1700조 루피아(약 133조원) 상당의 새 무기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4일(현지시간) 꼼빠스닷컴이 보도했다.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국방장관은 지난 13일 데디 코부지어(Deddy Corbuzier)의 유튜브 채널에서..

BTS 세트 배달기사를 위한 인도네시아 '아미'의 기부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에서 맥도날드의 ‘방탄소년단(BTS) 세트’ 메뉴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생하는 배달기사들에게 점심을 제공할 목적으로 약 2000만원 가까운 기금을 모은 팬클럽이 훈훈함을 선사하기도 했다. CNN 인도네시아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2년 연속 성지순례 취소로 절망에 빠진 인니 무슬림 사회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2년 연속 성지순례가 취소되면서 인도네시아의 무슬림들이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자카르타포스트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무슬림들에게 있어 성지순례(하지)는 신앙을 떠받치는 다섯 개의 기둥 중..

인니 차기 대선 잠재후보들의 '온라인 연예인화(化)'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 대선이 3년 남았지만 여러 유력 후보들은 나름 채비를 갖추고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포스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간자르 쁘라노워(Ganjar Pranowo) 중부 자바 주지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나친..

인니 새 행정수도 건설, 지역간 개발 불균형 문제 해소할까?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임기 내 동부 깔리만탄으로 행정수도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오랜 기간 경제역량이 자바섬에 집중되고 다른 섬들이 크게 뒤쳐진 상황이 전국 균형발전과 인구분포 개선을 저해하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

인니, 정부 비판 활동가에 대한 사이버공격 증가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현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정권 하에서 반정부 활동에 대해 위협적인 사이버공격이 확산하고 있다. 정부에 대한 비판 목소리를 억누르려는 시도가 반대의견 수용여지를 축소시켜 결과적으로 여론의 공정성을 훼손할 것이란 우려를 낳고 있다고 20일(현..

인도네시아, 유니콘들 합병으로 싱가포르와 경쟁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가 유니콘 기업 간의 대규모 합병을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경제 시장을 놓고 싱가포르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인도네시아 언론 자카르타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온라인 운송기업 고젝(Gojek)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