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가 분석한 도쿄올림픽이 취소되지 않은 배경...'수치가 설명한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여전함에도 일본 도쿄(東京)올림픽이 취소되지 않은 배경에는 수십억 달러와 수년 동안의 일, 그리고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는 수천명의 선수들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21일..

"도쿄올림픽 개막식에 바이든 대통령 대신 부인 질 여사 참석안 부상"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다음달 23일 개막하는 일본 도쿄(東京) 하계올림픽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대신 부인 질 여사가 참석하는 안이 미국 행정부 내에서 부상하고 있다고 일본 요미우리(讀賣)신문이 22일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바이든 행정부가 도쿄올림픽에 고위층을 파견하기..

반중공 홍콩 빈과일보, 25일 폐간 위기...'체포-압수수색-자산동결' 패턴 적용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홍콩의 대표적 반(反)중국공산당 신문인 빈과일보가 이르면 오는 25일 발간을 중단할 위기에 처했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빈과일보의 내부 통지문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홍콩 정부의 자산동결로 모회사 넥..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관중 상한 '경기장 정원 50%·최대 1만명'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다음달 23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관중 상한이 ‘경기장 정원 50%·최대 1만명’으로 결정됐다. 일본 정부와 도쿄도(都)·도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국제올림픽위원회(IOC)·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는 21일 오..

코로나 속 전세계 M&A 열풍...6월까지 지난해 동기 대비 2.3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올해 6월 중순까지 전 세계 인수·합병(M&A) 실행액이 2조6000억달러(2944조원)로 지난해 1~6월의 2.3배에 달한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21일 보도했다. 닛케이는 세계의 M&A가 재시동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하고, 기업들..

"한중일 등 아시아 하루 백신 접종, 전세계 4분의 3...규제완화 시기 앞당길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한국·중국·일본 등 아시아·태평양 국가에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면서 일부 규제 완화가 예측보다 이른 시기에 이뤄질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

바이든 대통령 백악관 세번째 정상회담 대상, 아프간 대통령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후 백악관에서 회담을 갖는 세번째 정상은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라고 백악관은 밝혔다. 백악관은 20일 젠 사키 대변인 명의의 성명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25일 가니 대통령과 압둘라 압둘라 국가화해최고위원회 의..

백악관, 김정은 '대화와 대결' 발언 "흥미롭다. 협상 준비 여부 분명한 신호 기다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백악관은 20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이 당 전원회의에서 ‘대화와 대결’을 말한 데 대해 “흥미로운 신호”라며 북·미 비핵화 협상에 대한 북한의 분명한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

"G7 정상회의 공동성명, 대만 문제 포함, 바이든-스가 '작전회의' 산물"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주요 7개국(G7) 정상들이 지난 13일(현지시간)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대만 문제를 언급한 것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작전 회의’에서 유럽 회원국 정상들을 설득해 이뤄진 것이라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

홍콩 반중매체 빈과일보와 관계사, 홍콩보안법 위반 기소...빈과일보 폐간 위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홍콩의 반중국·친민주주의 매체 빈과일보와 관계사 2개사가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위반으로 기소됐다고 일본 요미우리(讀賣)신문이 20일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재판 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법인이 홍콩보안법으로 기소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