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말 먹거리 고민마세요”…대형마트, 과일부터 킹크랩까지 할인행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8010010024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10. 18. 10:56

이마트, 사과·샤인·감귤 요일별 40% 할인 '과일데이' 개최
롯데마트, PB '요리하다' 9주년 고객감사제…최대 40% 할인
홈플러스, 먹거리 트렌드 'M.E.A.L. 솔루션'…킹크랩도 특가에
대형마트가 주말 먹거리 고민을 덜어준다. 고물가 시대 외식 대신 집밥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 과일 매대 사진
이마트는 18일 사과를 시작으로 19일 샤인머스캣, 20일 감귤 등 요일별로 각 품목을 40% 할인하는 과일데이를 개최한다.
이마트는 20일까지 3일간 과일데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과, 샤인머스캣, 감귤 등 품목을 정해 요일별로 행사 카드 결제시 40% 할인해주는 '단 하루 파격가' 행사다.

18일에는 '가을 햇사과(1.3㎏)'를, 19일에는 '샤이머스캣(1.5㎏)'를 정상가에서 행사카드 결제시 40% 할인해 판매한다. 20일에는 '제주감귤(3㎏)'과 '타임벡감귤(3㎏)'을 정상가에서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각 하루 판매 물량을 사과 200톤, 샤인머스캣 120톤, 감귤 180톤으로 총 500톤을 준비했다.
요일별 '단 하루' 행사와 함께 과일데일 3일간 다양한 과일 품목 행사도 진행한다. '홍시(4~6입)'를 2팩 구매시 1팩당 1580원 할인한 행사가 7800원에 판매하고, '칠레산 생블루베리(125g)'을 7980원에 1개 구매시 추가로 1개를 무료 증정한다.

또 '사과대추(7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1팩당 4000원 할인하고, '가을햇밤(특대)'은 1만2900원에 하봉 가득 무한담기 행사로 진행한다.

이마트는 각 품목별 바이어들이 전국 산지를 직접 돌며, 정식시기부터 수확시기까지 밀착관리를 통해 전년 대비해 올해 작황이 개선될 것을 미리 예측해 과일데이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승찬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과일바이어들이 전국 산지를 발로 뛰며 이번 행사를 파격가로 준비할 수 있었다"면서 "과일데이라는 취지에 맞게 다양한 햇과일을 함께 구매해 맛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요리하다 코너에서 고객이 쇼핑하는 모습.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가정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9주년을 기념해 30일까지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 밥과 반찬, 찌개 등 요리하다 주식류 40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LA식 꽃갈비(600g) 가격은 7000원 할인을 적용하면 1만원 초반대로 떨어진다. 차돌된장찌개(640g) 가격은 9000원대에서 5000원대로, 맛김치는 8000원대에서 5000원대로 각각 낮아진다.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보랭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엘포인트를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강점인 쉬운 조리법과 우수한 맛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특별 영상 콘텐츠 '지석진도 쉽게 요리하다'도 선보일 예정이다.

홈플러스 킹크랩 역대급 할인가 판매
모델들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M.E.A.L. 솔루션' 주요 상품들과 역대급 할인가에 판매하는 킹크랩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23일까지 최신 먹거리 트렌드를 고려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는 'M.E.A.L. 솔루션' 행사를 진행한다. 'M.E.A.L. 솔루션' 행사는 맛있게 조합할 수 있는 요리 재료들을 모아 제안하는 '더 맛있게(Match)', 인기 상품을 대용량 포장·묶음으로 제공하는 '더 크게(Extra)', 가장 최신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더 새롭게(Add)', 건강까지 생각한 '더 가볍게(Light)' 등 4가지 트렌드 키워드에 기반해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이에 따라 '더 맛있게(Match)'에서는 '만능상회 한돈 냉동 대패 삼겹살(600g)'과 '냉동 새우살 3종'을 40%, 50% 할인하고, '파스타 소스 20여종'과 '스파게티면 11종' '또띠아' 등을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해준다. '더 크게(Extra)'에서는 '대용량 밀키트 4종'을 1만4990원부터 판매하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대짜 단짠단짠 반반팝콘(330g)'은 3990원, '감자칩 10여종'은 2개를 묶어 8990원에 선보인다.

'더 새롭게(Add)'에서는 핫한 신상품인 '농심 신라면 툼바(137g*4입)'를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하며, '롯데칠성 오트몬드 3종(오리지날190㎖*16입, 프로틴·프로틴초코*12입)'과 모짜렐라 치즈를 동그랗게 커팅한 모양의 '보꼬네 모짜렐라 보코치니(100g)'를 '1+1'으로 판매한다. '더 가볍게(Light)'에서는 저당&저열량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구이용·횟감용(100g)'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해 판매하고, '샐러드 4종(80~100g)'은 20% 할인한 1592원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역대급 킹크랩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해 살이 꽉 찬 킹크랩(2㎏ 내외)을 13만9000원에 판매하며, 18일까지 온라인 구매 고객 한정 17% 추가 혜택을 더해 11만537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이제 마트에서는 단순히 연중 시즌을 고려한 상품뿐만 아니라, 수시로 바뀌는 먹거리 트렌드를 빠르게 감지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반응 속도를 갖춰야 한다"면서 "이번 M.E.A.L. 솔루션은 고객들이 보다 트렌디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조건에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장 변화를 체크해 할인 행사 기획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