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을 맞아 식음료 신제품 잇단 출시…“소비자 만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5010014302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0. 25. 11:22

SPC 배스킨라빈스, '떠먹는 큐브 케이크' 론칭
풀무원식품, '안심 육수한알' 출시
배스킨라빈스, 생년 빈티지 콘셉트 ‘떠먹는 큐브 케이크’ 2종
SPC 배스킨라빈스, 생년 빈티지 콘셉트 '떠먹는 큐브 케이크' 2종 출시
식음료업체들이 가을을 맞아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장에 나서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는 새로운 케이크 라인업으로 플레이버 출생 연도를 기념하는 '떠먹는 큐브 케이크'를 론칭하고 신제품 '1979 쿠앤크 떠먹는 큐브' 와 '2007 뉴치케 떠먹는 큐브'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떠먹는 케이크'로, 태어난 해의 빈티지 아이템을 선물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년 플레이버' 콘셉트로 개발됐다.

쿠키 앤 크림, 뉴욕 치즈케이크 등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이자 시그니처 플레이버를 떠먹는 큐브 케이크로 재구성해 소비자들이 자신과 동일한 연도에 탄생한 플레이버와 함께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다. 뚜껑이 있는 사각 용기에 제공돼 보관·취식에도 용이하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 2종 이후에도 추가 플레이버로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규 케이크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10월 25~3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앱을 스캔하고 '떠먹는 큐브 케이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4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출생 연도를 기념할 수 있도록 시그니처 플레이버를 활용한 '떠먹는 큐브 케이크'를 출시해 특별한 의미와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만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사진]
안심 육수한알.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엄선한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해 깊고 진한 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을 출시했다.

최근 외식 물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날씨가 점차 쌀쌀해지며 겨울철 따뜻한 국물 요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이에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집에서도 간편하게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는 간편 육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의 풍부한 맛을 그대로 담고 풀무원 자체 개발 로스팅 표고버섯 육수로 깊은 풍미를 더한 코인형 간편 육수 제품으로 '멸치디포리', '꽃게새우' 2종이 출시된다.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를 로스팅한 육수에 무와 대파 등 7가지 국내산 야채를 사용한 채수를 황금비율로 혼합해 시원하게 맛을 냈다. 여기에 새우, 바지락, 다시마 등으로 감칠맛까지 더해 김치찌개, 봉골레 파스타, 나물 무침까지 다양한 메뉴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꽃게새우는 시원하게 우린 국내산 꽃게와 딱새우 육수에 로스팅한 채수를 더해 감칠맛 가득한 육수를 완성했다. 어묵탕은 물론 다양한 해물 요리의 풍미를 한층 더 높여준다.

이번 신제품은 5무(無)(카제인나트륨, 아스파탐,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L-아스코브산나트륨)를 구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한 알씩 개별 포장해 가정에서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지희 풀무원식품 매니저는 "기존 제품인 '요리육수'와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을 중심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육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