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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팀비스포크, 멀티쿠커 ‘비스포크 큐커’로 뭉쳤다

삼성전자 팀비스포크, 멀티쿠커 ‘비스포크 큐커’로 뭉쳤다

기사승인 2021. 07. 2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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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쿠커 시장 급성장…삼성전자도 동참
4개 존에서 4가지 서로 다른 음식 조리 가능
8개 식품사와 '팀 비스포크' 협업…전용 밀키트 개발·출시
28일 밤 9시 네이버 쇼핑서 '한큐쇼'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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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식품사 8곳과 손 잡고 멀티쿠커 시장에 뛰어들었다.

삼성전자는 28일 멀티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한다. 기기 중앙에 있는 전용 그릴 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윗쪽 3개 존, 아랫쪽 1개 존으로 구성돼있다. 각 구역의 온도가 달라 소고기 스테이크, 단단한 채소, 무른 채소, 스프나 밥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내부 조리 공간은 22리터(ℓ)다.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팀 비스포크’ 식품사 8곳과 협업해 전용 메뉴와 조리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했다. 호텔신라도 하반기 팀 비스포크에 합류해 큐커 전용 밀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스포크 큐커를 약정 구매하면 매달 요금을 내고 전용 식품을 받아볼 수 있다.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뒷면에 인쇄된 바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각 존마다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기능도 지원한다. 전용 요리의 경우 어떤 메뉴든 18분 이내에 조리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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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큐커로 만들 수 있는 8종 셰프요리를 개발한 ‘클럽드셰프 코리아’의 강민구 셰프, 임기학 셰프, 신창호 셰프, 이충후 셰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출시와 함께 삼성카드, 식품사들과 협업해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을 선보였다.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밀키트·가정간편식을 포함한 식료품을 약정 기간에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스포크 큐커만 삼성디지털프라자나 삼성닷컴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으며, 출고가는 59만원이다.

멀티쿠커는 불이 필요 없는 주방가전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2~25일 이마트에서 팔린 멀티쿠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나 블로그에는 멀티쿠커용 레시피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인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 밥 한끼에 대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면서 “앞으로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미식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식품 업계와의 에코시스템을 확대해 전에 없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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