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 개관

기사승인 2021. 07. 28. 12:2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미세먼지 저감 및 첨단 보안시스템, 스마트홈 등 대우건설 프리미엄 주거상품 도입
지하3층~지상24층 9개동, 전용 84㎡/98㎡ 2개타입 총 819가구 분양
구미 원호 푸르지오 조감도_20210722
구미 원호지구 도시개발사업 지구에 들어서는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조감도/제공=대우건설
경북 구미시 원호지구에 800여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선다.

2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오는 30일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견본주택은 온라인 견본주택을 통해 사전 예약해 방문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동, 전용 84㎡·98㎡ 총 819가구로 조성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 727가구 △98㎡ 92가구다. 평균 분양가는 84㎡ 타입 3억8000만원대, 98㎡ 타입 4억9000만원대 수준이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다음 달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일반 1순위, 11일 일반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며 정당 계약은 30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

구미시 원호지구 도시개발사업 지구(약 24만㎡)는 개발계획에 따라 2795명(약 1075세대)의 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중심부에 인노천 생태하천이 흐르고 있다. 동북방향에는 들성공원, 문성지가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는 이미 사업이 완료된 문성 1·2·3지구 및 도량지구 도시개발사업 지구를 잇는 교두보 입지에 속해 있어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반경 500m 내에 원호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학원가도 발달해 있다. 단지 앞 문장로를 통해 병원, 은행, 관공서와 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영장과 어린이 풀,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이 갖춰질 예정인 고아읍 생활체육센터(21년 10월 준공 예정)도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삼성SDI, LG전자, LG디스플레이, LS전선,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약 7만9000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 중인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선 구미 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대구·경북권역을 단일 생활권으로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구미~대구~경산, 23년 개통 예정) 경부선 구미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구미 IC와 북구미 IC(21년 10월 개통 예정),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 JC, 33번 국도 등을 이용해 인접한 대구는 물론 부산과 대전 등의 지역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또 ‘British Green’ 색상이 적용된 새로워진 푸르지오의 세련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이며 단지 곳곳에 스며든 녹지공간으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 공간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의 공용 시설과 푸른 도서관, 시니어 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 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 입구, 지하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 등 5개의 구역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 수전, 절수형 양변기 등의 친환경 그린 시스템이 도입된다. 쾌적하고 따뜻한 욕실환경을 유지해 주는 욕실 바닥 난방이 적용되며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IoT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입주 예정일은 2024년 4월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