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은 29일 ‘2021년 2분기 기업설명회 콘퍼런스콜’을 열고 “소형차는 현재 전기차가 활발하게 생산되고 판매되지만 중대형 상용차의 경우 배터리 무게 때문에 전기차보다 수소차가 경제성이 있을 것”이라며 “실제로 수소트럭이 일부 업체에 의해 양산 및 판매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수소사업 관련 경제성을 직접적으로 비교하기 위해선 개발 중인 수소차 계획이 어느정도 완료가 돼야 판단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수소에 대해서는 “당장은 물론 사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면 탄소배출에 대해서 세금이 매겨진다거나 하는 패널티가 주어지면 그린수소나 블루수소보다 그레이수소의 활용성은 현저히 떨어질 것”이라며 “그레이수소의 역할은 그린수소 블루수소 넘어가기 전 과도기에 사용 가능한 정도”라고 설명했다.
한편 수소사업 관련 투자 규모의 경우 지난 유상증자 때 밝혔던 2025년까지 5000억원 투자 계획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