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풀무원, 통합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 오픈

풀무원, 통합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 오픈

기사승인 2021. 08. 02. 10:2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풀무원
풀무원은 풀무원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고 ‘로하스(LOHAS)’ 가치를 강화한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을 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풀무원건강생활·풀무원녹즙·올가홀푸드 등을 ‘원 풀무원(One Pulmuone)’ 관점에서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어 이전까지 계열사 단위로 별도 운영하던 쇼핑몰을 통합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신선식품·가공식품 등 각종 식품은 물론 건기식·건강음료·일일배송 도시락(잇슬림)과 생활·주방·반려용품, 뷰티용품까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 제품들을 총망라하여 상품력을 강화했다고 풀무원 측은 부연했다.

‘#풀무원’의 핵심은 풀무원 기업 미션인 ‘로하스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 활동)’를 연계한 쇼핑몰이라는 것으로 회사 측은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범지구적으로 더욱 중요해진 ‘지속가능성’을 전면에 내세워 풀무원만의 색다른 온라인 쇼핑몰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풀무원은 로하스 가치 상품을 선별한 전용 코너 ‘로하스관’을 신설해 핵심 코너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검색 엔진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식품에 특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인증 제품·보관 방법 등 식품에 특화된 검색 필터를 사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4가지 인증정보(HACCP 인증·유기농 인증·무농약 인증·동물복지 인증)와 식품 영양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풀무원 측은 전했다.

정종범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새롭게 오픈하는 ’#풀무원’은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해 규모가 더욱 커지고 상품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부가 기능을 세심하게 탑재하여 사용자 편의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로하스와 지속가능성 가치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이 의식 있는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