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케이팝레이더 주간차트 또 1위…4주 연속 정상

방탄소년단, 케이팝레이더 주간차트 또 1위…4주 연속 정상

기사승인 2021. 08. 03. 17: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10803_케이팝레이더 방탄_image
방탄소년단이 또 다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제공=스페이스오디티
방탄소년단이 또 다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3일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8번째 디지털 싱글인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31주차 집계 기간 (7월 25일 ~ 7월 31일) 동안 2591만 뷰를 기록하며,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이 단일 곡으로 케이팝 레이더 4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처음”이라며 “4주 연속 한 아티스트가 상위권을 독점하고 있는 것 역시 처음 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의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지난 7일간 방탄소년단에게는 총4억7200만 뷰 가량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15.2%인 7200만 뷰 가량이 인도에서 발생하며, 그간 1위를 줄 곧 지켜오던 일본을 제치고 최고 인기 국가로 올라섰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작년부터 인도 내 케이팝의 인기 상승세가 가파르다”며 “약 14억 명에 육박하는 인구 수를 바탕으로 케이팝 인기 지표에 빠르게 파이를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퍼미션 투 댄스(’ 뿐만 아니라 ‘버터(Butter)’ ‘다이너마이트(Dynamite)’, ‘MIC Drop (Steve Aoki Remix) (Feat. Desiign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ove)’ 등 총 5곡이 TOP10 내에 랭크되는 등 놀라운 성적을 써내려가고 있다.

이 외에도 디오의 첫 솔로곡 ‘로즈(Rose)’ 뮤직비디오는 870만 뷰를 기록하며 4위로 새롭게 진입했으며, 드림캐처의 ‘비커즈(BEcause)’ 역시 781만뷰로 6위에 안착했다.

또한 싸이의 ‘강남스타일’(739만 뷰)를 비롯해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629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24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