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 론칭

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 론칭

기사승인 2021. 09. 14. 09:2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10812_?붿에_釉뚮옖?쒖냼媛??꾨즺
NS홈쇼핑은 이달부터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NCOOK)’을 새롭게 론칭하며 본격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엔쿡은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의 밀 솔루션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라며 “밀 솔루션은 가정에서 하던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맞춰 상품 역시 HMR부터 천연조미료·밀키트·손질재료 등 폭넓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엔쿡은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라는 6 more Brand 콘셉트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으로 세분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엔쿡’은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와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운영하고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엔쿡 더 프리미엄’의 초기 상품 라인업은 NS홈쇼핑이 기획하고 하림식품 콤플렉스에서 생산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차돌된장찌개’, ‘송탄식부대찌개’ 등의 메뉴로 선정했다.

NS홈쇼핑은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을 통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하림식품 콤플렉스’ 등 자회사와 시너지를 발휘해 수익성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또한 NS홈쇼핑은 이번 ‘엔쿡’ 론칭에 맞춰 2017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PB ‘엔웰스’도 리뉴얼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통일했다. 나아가 ‘N 시리즈’의 패션, 이미용 PB와 생활용품 PB 출시를 통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뉴니버스(N-universe)’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김동욱 NS홈쇼핑 마케팅본부 차장은 “엔쿡은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해주는 방법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라며 “엔쿡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통해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우수한 상품의 가치가 고객에게 더욱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