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크래비티,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크래비티,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기사승인 2021. 09. 16. 16:4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10916_케이팝레이더 크래비티_image
크래비티가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제공=스페이스오디티
크래비티가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는 16일 “크래비티의 ‘Gas Pedal(가스 페달)’ 뮤직비디오가 공개 72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섰다”며 4세대 케이팝을 이끌어갈 리더임을 입증한 크래비티를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이어 “지난 8월 발매한 ‘마이 턴(My Turn)’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 달성까지 30일이 소요됐지만, 이번 ‘가스 페달(Gas Pedal)’은 단 72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했다”며 “이는 전작 대비 무려 9.8배 빨라진 속도”라며 “지난 한달 간 크래비티에게는 총 1900만 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유튜브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베트남 11.8%, 브라질 7.1%, 인도 6.1% 등 글로벌 전역에 걸쳐 조회수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대한민국은 전체 글로벌 인기 비중의 단 2.6%에 불과하다”며 “국적에 상관없이 전세계 각국에서 고른 인기 비중을 보이는 4세대 아티스트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SNS 팬덤 지표 역시 눈에 띄었다. 크래비티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월 한달 간 약 4만 명의 팔로워가 증가하며 누적 110만 명을 돌파했고, 스포티파이 팔로워 또한 1만5236명의 증가량을 보이며 20만 팔로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실제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팬들이 직접 뽑은 ‘최고의 무대 의상’에는 지난 8월 29일 방송된 ‘인기가요’ 무대 의상이 73.1%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크래비티의 인기 키워드에는 타이틀 곡명인 ‘가스 페달’을 비롯하여 ‘영통팬싸’, ‘위드드라마’, ‘에버라인’ 등 비대면 팬사인회 관련 키워드에 팬들이 열띈 반응을 보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번 ‘이달의 아티스트’는 지난 달에 이어 SKT의 메타버스 앱 서비스인 ‘이프랜드’를 통해 발표됐다. 지난 10일 진행된 ‘케이팝 레이더 l 이달의 아티스트 발표회’에서는 ‘이달의 아티스트’ 크래비티 발표와 함께 멤버들의 소감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멤버들은 “이게 다 우리 러비티들이 ‘Gas Pedal’을 많이 사랑해주신 덕분”, “보내주신 러비티들의 응원과 사랑 쑥쑥 받고, 더 성장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며 선정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현재 케이팝 레이더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크래비티’의 선정 소감과 성장 그래프를 포함한 모션 그래픽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