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이찬원·영탁·송가인 뒤이어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이찬원·영탁·송가인 뒤이어

기사승인 2021. 09. 26. 08:5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21092401002136000124271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제공=물고기뮤직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1위 임영웅은 참여지수 373만2712, 미디어지수 396만7788, 소통지수 305민4397, 커뮤니티지수 311만8665로 브랜드평판지수 1387만356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만8998과 비교하면 12.62% 상승이다.

2위는 브랜드평판지수 708만5860으로 분석된 이찬원이 차지했으며 3위는 영탁, 4위는 송가인, 5위는 장민호 순으로 랭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183만7665개와 비교하면 0.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8.88% 상승, 브랜드 이슈 33.81% 상승, 브랜드 소통 6.57% 하락, 브랜드 확산 18.8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꾸준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OST,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90%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8월 26일부터 2021년 9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