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현대리바트, ‘리바트 컬러 팔레트’ 적용한 신제품 출시

현대리바트, ‘리바트 컬러 팔레트’ 적용한 신제품 출시

기사승인 2021. 09. 26. 09:4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현대리바트 알레 일루젼 블루 그라데이션 이미지./제공=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26일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현대리바트가 세계적 건축 거장 리처드 로저스의 컬러 세계에 영향을 받은 영국 건축과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제 개발한 컬러 매뉴얼로 브랜드 철학인 ‘진정성·가치·차별화’를 표현할 수 있는 총 12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첫 신제품인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는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 가구 위주였던 기존 관행을 깨고 전면에 컬러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 ‘스타피시 오렌지(Starfish Orange)’ ‘크랩 레드(Crab Red)’ 등의 다양한 컬러를 입힘과 동시에 색채의 농도를 변화해 가는 단계를 표현한 ‘그라데이션’ 예술 기법 등도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최근 디자인 역량 강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쏟고 있는 ‘디자인 퍼스트’ 전략의 일환으로 독자적인 컬러 매뉴얼을 개발했다”며 “2021년 FW 시즌 신제품을 기점으로 전 제품에 차별화된 색채와 선형 등 디자인 경쟁력을 크게 높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