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롯데홈쇼핑 행사 모델 ‘루시’는 누구?…“자체 제작 가상인물”

롯데홈쇼핑 행사 모델 ‘루시’는 누구?…“자체 제작 가상인물”

기사승인 2021. 10. 12. 08: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가상모델 루시. /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4~24일 진행하는 대형 쇼핑 행사 모델로 가상 인물 ‘루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홈쇼핑 업계에서 처음 시도한 행사다. 박세리·송가인 등 당대 대세 인플루언서를 홍보 모델로 선정하고 쇼핑 혜택을 내세운 바 있다. 현재까지 누적 주문 500만 건 이상, 주문금액은 약 50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홍보 모델도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발탁했다. ‘멈추지 않는 쇼핑, 루시 광클절에 빠지다’ 콘셉트로 루시가 영화 ‘여인의 향기’ OST음악에 맞춰 탱고 춤을 추는 30초 분량의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롯데홈쇼핑은 행사 기간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6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또한 위드 코로나를 대비해 겨울 상품들을 집중 편성해 한정 세일을 진행한다. ‘엘쇼’ ‘영스타일’ 등 대표 패션 프로그램을 통해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을 비롯해 ‘말로’ ‘폴앤조’ 등 단독 브랜드, ‘버버리’ ‘막스마라’ 등 명품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 론칭전’과 ‘아우터 특집전’을 진행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화제를 모으며 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을 세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 모델 ‘루시’를 홍보 모델로 발탁해 행사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광클절’ 한정 세일로 기획해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