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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유니버설 디자인 SNS 릴레이 수어 챌린지 캠페인

서울시, 유니버설 디자인 SNS 릴레이 수어 챌린지 캠페인

기사승인 2021. 10. 22.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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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부터 한 달간 시민이 직접 일상 속 필요한 유니버설디자인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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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릴레이 수어 챌린지 캠페인을 추진한다./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릴레이 수어 챌린지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성별, 연령, 국적 또는 장애의 유무 등과 관계없이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계획하는 것을 말한다.

‘유니버설디자인, 필요해’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음달 20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유니버설디자인 관련 제안 내용을 수어 동작 ‘필요해’와 함께 영상으로 촬영해 SNS에 게시하고, 게시물 링크를 이벤트 댓글에 등록하면 된다. 이 때 함께 참여하고 싶은 SNS 친구를 댓글에 지목해 릴레이를 해나갈 수 있다.

‘필요해’의 수어 동작은 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릴레이 수어 챌린지에 응모한 시민 중 총 3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수어 동작 캠페인 영상을 유니버설 디자인 콘텐츠로 재구성해 오는 12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이혜영 시 디자인정책과 과장은 “유니버설디자인이 포용적인 디자인 문화로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자발적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유니버설디자인의 필요성과 의의를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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