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021 서울모빌리티쇼, 재미·교육 가득한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2021 서울모빌리티쇼, 재미·교육 가득한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1. 12. 03. 09: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자료3. 기아자동차의 ‘기아 그린 레이싱’ 게임
기아의 ‘기아 그린 레이싱’ 게임./제공 =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오는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다양한 전동화 차량과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다.

3일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기아는 행사 부스에서 미션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관람객은 6개의 테마존을 돌며 스탬프를 모을 수 있으며, 모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증정받는다. 각 테마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포토존 SNS 이벤트 등의 미션이 마련돼 있다. 환경 수업과 함께 업사이클 리크레용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도 선착순 운영 중이다. 타임 이벤트로 깜짝 진행되는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 ‘기아 그린 레이싱’에 참가하면 팀 대결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사진자료1. 현대자동차의 ‘키즈 넥쏘’ 전동차 체험
현대차의 ‘키즈 넥쏘’ 전동차 체험./제공 =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현대차는 다양한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현장에서 운영하는 키즈 워크샵은 어린이들에게 자율주행 원리를 교육하고, 직접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30kg 이하 어린이는 ‘키즈 넥쏘’ 전동차를 미니 도로에서 운전해볼 수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경찰차 콘셉트로 꾸며진 ‘캐스퍼 포토존’에서는 촬영한 기념사진을 현장에서 바로 인화해 준다. 특히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의 퍼포먼스쇼가 매시간 10분씩 진행돼 이색 볼거리를 제공한다. ‘현대 모비스’는 초등생 대상 주니어 공학교실을 준비했다.

사진자료4. 아우디의 ‘아우디 엑스퍼트’ 부스 투어 프로그램
아우디의 ‘아우디 엑스퍼트’ 부스 투어 프로그램./제공 =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아우디는 ‘아우디 엑스퍼트’가 직접 전시된 차량을 전문적으로 설명해주는 부스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스 곳곳에 설치된 QR코드로 고객카드를 작성한 관람객은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시승 행사 참여자는 리유저블컵, 렌탈권, 골프백, 시계 등 랜덤 기프트를 뽑을 수 있는 자판기도 이용 가능하다.

BMW는 SNS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BMW 로고가 새겨진 마스크를 증정한다. ‘BMW 밴티지’ 애플리케이션에 신규 가입한 관람객은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추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바로 옆 ‘MINI’ 부스에는 로봇이 ‘MINI스트립’ 앞에서 기념 영상을 촬영해주는 ‘로봇 암 스튜디오’가 설치, 운영된다.

사진자료5. BMW의 로봇 암 스튜디오
BMW의 로봇 암 스튜디오./제공 =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
이외에도 킨텍스 9홀 하역장과 중앙광장에서는 모빌리티 시승 행사가 전일 운영된다. 참여 브랜드는 기아, 아우디, 제네시스이며, 각 브랜드의 인기 차종을 포함한 22대 시승차량이 운행된다. 벤츠는 국내 최초로 공개한 ‘더 뉴 EQS’를 2분가량 탑승해볼 수 있는 시승 체험 프로그램을 부스에서 진행한다.

문화소통의 장으로 마련한 모닥불 축제는 제2전시장 앞 잔디밭에서 준비됐다. 운영 기간 및 시간은 3일부터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텐트와 바비큐, 푸드트럭, 모닥불 앞 감성적 재즈 공연이 함께 운영돼 가족과 특별한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다. 시승 행사와 모닥불 축제 참여 신청은 ‘2021서울모빌리티쇼’ 홈페이지와 전시장 해당 부스에서 가능하다.

한편 2021서울모빌리티쇼 디지털 입장권을 보유한 관람객은 오는 22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게티이미지 사진전’ 전시회 티켓 현장구매 시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