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CJ프레시웨이, 간편식 시장 진출로 B2C 공략

CJ프레시웨이, 간편식 시장 진출로 B2C 공략

기사승인 2021. 12. 06. 08:2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J프레시웨이 사진자료] CJ프레시웨이, RM
/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RMR(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쌓아온 식품·유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외식 고객사의 주력 메뉴를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6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RMR 사업은 올해부터 추진 중인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이다. CJ프레시웨이의 밀 솔루션 사업은 전처리를 거친 식자재와 반조리 상품, 밀키트 등 메뉴형 식자재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이는 첫 RMR은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이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18년 전통의 갑오징어 전문 음식점으로 현재 전국 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2017년부터 ‘조가네 갑오징어’에 우수한 품질의 갑오징어 원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상품 출시를 계기로 B2C 시장 공략을 위한 RMR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공급, 메뉴 컨설팅, 안정성 검사 등 개발 업무와 더불어, 백화점, 홈쇼핑, 이커머스 등 다양한 B2C 판매 채널 입점을 위한 영업 활동도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밀 솔루션 사업을 공식화한 이후, 외식 고객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정식 출시한 첫 RMR 제품”이라며 “밀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사업 확장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