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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업계최초 ‘원샷개설’ 서비스 선봬

OK저축은행, 업계최초 ‘원샷개설’ 서비스 선봬

기사승인 2021. 12. 06.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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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뱅킹 서비스 활용…타행 이체부터 예금까지 한번에
정길호 대표 "고객패널제도 통한 의견 반영 결과…고객 불편 개선 지속"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정기예금 가입 시 자행 모바일뱅킹으로 타행 잔액을 바로 가져올 수 있는 ‘원샷 개설’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오픈뱅킹을 활용하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타행 이체부터 정기예금 가입까지의 과정을 자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원샷 개설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비대면으로 정기 예금 계좌 개설 시, 타행 계좌에서 요구불계좌로 직접 이체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된다. OK저축은행 오픈뱅킹 가입자라면 누구나 하루 최대 1000만 원 한도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원샷 개설 서비스는 오픈뱅킹 도입 이후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도입된 서비스다. 특히 최근 운영된 ‘OK저축은행 고객패널 4기’ 패널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고객의 의견이 현업에 반영된 성공 사례라는 게 OK저축은행 측 설명이다.

OK저축은행은 원샷 개설 서비스의 개시를 기념해 ‘중도해지OK정기예금 369’의 특별 판매를 연장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상품의 금리는 연 2.2%(세전, 3개월 단위 변동금리)이며, 판매 한도는 1000억원이 추가된 4000억원 규모다. 해당 상품은 한도 소진 시 자동으로 판매가 종료된다.

해당 정기예금 상품은 3개월 단위로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이다. 정기예금임에도 불구하고 파킹통장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입출금도 가능해 단기자금 운용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알려졌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원샷개설 서비스는 향후 선보일 오픈뱅킹 관련 서비스 가운데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기획된 첫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당연히 감수해야 할 것으로 여겼던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지속 발굴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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