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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방사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2. 01. 13.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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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관리조직 등 5개지표 '만점'
[보도자료 사진]방위사업청 고객지원센터(민원실) 민원상담1
한 민원인이 정부과천청사내 방위사업청 고객지원센터에서 민원을 접수하고 있다./제공=방위사업청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이 13일 발표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중앙행정기관 44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했다.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 동안 각 기관별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해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유형별로 5개의 평가등급이 결정됐다.

방위사업청은 평가항목 중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가치 구현(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의 적정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성과는 국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며 “앞으로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올해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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