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배민, 세스코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진행

배민, 세스코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진행

기사승인 2022. 05. 27. 10:5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배민
[보도자료 이미지] 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제공= 배민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세스코와 함께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배민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는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청결 기준에 맞춰 사장님들이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위생 정보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위생 질문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장님들이 평소에 위생관리에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세스코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 참가는 이날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중 1000명에게는 주방 청결관리법을 담은 가이드, 청결약속 포스터와 기름때 세정제, 식품안전 통합라벨스티커 등 6종으로 구성된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열린다. 각각 ‘식자재 관리와 위생등급제’, ‘매장 청결관리와 이물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사장님들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는 사장님들이 실천할 수 있는 위생관리 노하우 콘텐츠도 게시할 예정이다. 식재료 손질과 관리, 화구 및 후드 청소, 포장 위생관리 등 총 6편의 콘텐츠가 마련됐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7차례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7만9249명이 참여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위생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