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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쉴더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SK쉴더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기사승인 2022. 07. 01.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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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환 SK쉴더스 사업총괄(왼쪽부터),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소공동에 있는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SK쉴더스
SK쉴더스는 1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2000년부터 공동 개발한 지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평가다. SK쉴더스는 무인경비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SK쉴더스는 인공지능(AI) 등 빅 테크(Big Tech.) 기술을 사업 전반에 도입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AI 기술을 사업 전반에 적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고도화하며 ‘AI 퍼스트(First)’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SK쉴더스는 ‘고객 경험 여정(Customer Journey)’을 관리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매월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주도하는 ‘바레이즈(Bar-raise)’ 협의체를 운영하며 고객의 부정경험(Pain Point)을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시키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우리 사회에 안심의 가치를 전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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