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B금융,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KB금융,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사승인 2022. 08. 08. 12:0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수상
“소상공인 지원·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사업의 결실"
clip20220808115919
KB금융그룹의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며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됐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해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했고, 와인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해 재미를 더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게 와 닿는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95년부터 주관해 오고 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