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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2분기 매출 317억 전년比 45%↑

휴메딕스, 2분기 매출 317억 전년比 45%↑

기사승인 2022. 08. 16.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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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사진_휴메딕스_2022년 실적발표
휴메딕스는 올 2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17억원, 영업이익 76억원, 당기순이익 54억원을 기록해 전년 별도재무제표 동기 대비 각 45%, 180%, 108%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엘라비에 필러·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과 원료의약품·CMO 등 전 사업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 마스크 해제 시행,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리볼라인) 및 톡신(리즈톡스)의 수요 증가가 에스테틱 사업 성장에 두각을 보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CMO사업에서는 HA원료의약품 매출 증가와 전문의약품, 일회용 점안제의 수주 증가로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필러, 원료의약품, 관절염주사제 등의 매출 증가와 일회용 점안제의 판매 및 수주 증가로 가동률 증가에 따른 원가율 감소 등으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휴메딕스는 하반기에도 외형 성장 뿐 아니라 수익성 개선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연령과 남녀 구분없이 수요층이 다양화되면서 에스테틱 사업부분의 상승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됐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필러 출시를 통한 에스테틱 품목 강화, PN관절주사제(23년), PN메조필러(24년), 국내 최초 헤파린나트륨 원료DMF(23년) 출시 예정으로 탄탄한 중장기 성장에 대한 로드맵도 준비돼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영업활동의 환경이 좋아지면서 전문 분야인 에스테틱 사업 및 CMO사업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신규로 진행하는 사업들이 성공적인 시장의 안착을 이뤄 실적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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