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위메프, 엔데믹 이후 첫 연말 맞아 공연·전시 티켓 판매 3배

위메프, 엔데믹 이후 첫 연말 맞아 공연·전시 티켓 판매 3배

기사승인 2022. 11. 24. 13:0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위메프위메프
연말을 맞아 공연·전시 티켓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위메프는 1~21일 공연·전시 티켓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축소됐던 공연·전시 업계가 엔데믹 국면에 맞춰 연말 공연을 확대했고, 억눌렸던 수요 또한 폭발하며 3배 이상 판매량이 늘어난 것이다.

카테고리별로는 어린이 전용 공연·전시(911%), 전시·체험(124%), 콘서트(61%), 연극(58%), 라이선스·창작 뮤지컬(11%) 등의 순으로 티켓 판매 증가세가 나타났다.

특히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가족 단위를 겨냥한 어린이 전시·체험전 티켓(1371%) 수요가 늘며 연말 가족 단위 관람객 비중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위메프는 이러한 연말 공연 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전시 상품 티켓을 할인 판매에 나섰다. 주요 상품으로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공연(대학로 유니플레스 1관), 연극 오펀스(대학로 아트원씨어터), 어린이 뮤지컬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 앙드레 브라질리에 특별전(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등이 마련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