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레드벨벳, ‘벌스데이’로 첫 밀리언셀러 등극

레드벨벳, ‘벌스데이’로 첫 밀리언셀러 등극

기사승인 2023. 01. 25. 13:3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레드벨벳 이미지
레드벨벳 /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레드벨벳이 미니앨범 '벌스데이(Birthday)'로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들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22년 11월 28일 발매된 레드벨벳 미니앨범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는 총 102만9463장의 판매고(1월 20일 기준)를 기록,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레드벨벳은 이번 앨범으로 선주문량 자체 최고 수치 71만2187장(11월 27일 기준)를 기록한 데 이어 첫 밀리언셀러 등극까지 이뤄냈다.

앞서 이번 앨범은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7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글로벌·한국 부문 1위 등에 올라, 레드벨벳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재입증한 바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