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쿠첸, 브랜드캐릭터 ‘진지’ 공개…“MZ세대와 소통 강화”

쿠첸, 브랜드캐릭터 ‘진지’ 공개…“MZ세대와 소통 강화”

기사승인 2023. 03. 27. 18: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쿠첸
쿠첸은 브랜드 캐릭터 '진지(ZIN-Z)'와 '미(米)토피아' 세계관을 공개하고 MZ세대(1980~2004년 출생)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진지'는 넘쳐나는 음식들로 사람들에게 2순위가 돼버린 밥의 가치를 지키고자 깊은 잠에서 깨어났다는 콘셉트로 탄생했다. 밥의 질이 곧 삶의 질이 된다는 쿠첸의 브랜드 철학이 반영됐으며 캐릭터 이름도 '진지하게 산다'는 메시지에서 착안해 밥 먹을 때만큼은 진지하게, 정성스럽게 먹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쿠첸은 '진지'의 서사를 '미토피아' 세계관으로 확장해 독자적인 유니버스를 구축한다. 미토피아는 '진지'가 밥맛을 잃은 사람들에게 미(米)각을 찾아주기 위해 건설한 세계다. 쿠첸은 미토피아 최고 통치자가 된 '진지'가 밥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 관계자는 "앞으로 쿠첸만의 특성을 담은 제품과 브랜드 고유의 캐릭터 및 세계관을 활용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