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0926장사천재백사장2_10월첫방송 | 0 | /tvN |
|
tvN '장사천재 백사장'이 시즌2로 돌아온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대한민국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에서 직접 창업부터 운영까지 나서는 '백종원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다. 지난 6월 종영한 시즌1은 아프리카 모로코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의 한식당 창업 과정을 있는 그대로 가감 없이 보여줬다. 가게 입점 위치부터 인테리어, 메뉴 선정, 가격 결정, 요리, 홍보마케팅 전략 등 장사와 관련된 제반 사항에 제작진이 일절 개입하지 않고, 전적으로 백종원에게 모두 맡겼다.
이에 평균 6.4%(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최고 8.6%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첫 방송부터 최종회까지 무려 13주 동안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동영상 조회수에서도 압도적인 기록을 남겼다. CJ ENM의 유튜브, 틱톡 멀티채널(tvN, tvN D, 디글, 디글 클래식, 샾잉)과 UGC(유저 생성 콘텐츠)를 합산한 결과,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1의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약 1억 2000만 뷰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2월 27일~6월 25일(종영일) 일간 집계 내역)
종영 이후 화제성도 남달랐다. 전국의 자영업자 200명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 결과(9/8~9/10일간)에 따르면 '장사천재 백사장'은 81%라는 압도적인 지지율을 받으며 '2023년 자영업자가 선정한 가장 추천하고 싶은 TV콘텐츠 1위'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한식의 위상을 해외에 잘 알린 TV콘텐츠' 1위에, 이탈리아 나폴리 편에서 홀매니저로 특급 활약을 펼쳤던 존박은 '가장 직원으로 채용하고 싶은 방송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장사천재 백사장2' 제작진은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시즌1을 보면서 한식의 세계화의 가능성을 봤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많았다. 그래서 시즌1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해외 창업의 과정을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을지 더 많이 고민했다. 시즌2에서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메뉴로 더 많은 가능성을 시험해보는 장이 펼쳐진다"며 기대를 부탁했다.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2는 오는 10월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