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다양하고 맛나는 광주음식이 한자리에’...2022 광주 맛(味) 페스타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08010004141

글자크기

닫기

이명남 기자

승인 : 2022. 11. 08. 11:30

18∼20일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의 맛’ 주제로 다양한 음식 한자리에
대표음식&전통주 페어링 시식, 스타셰프 요리콘서트 등 ‘다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열리는 '2022 광주 맛(味) 페스타' 포스터./제공=광주시
다양하고 맛있는 광주 대표음식이 한자리에 모인다.

광주광역시는 미향 광주의 다양하고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 광주 맛(味) 페스타'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광주시 주최, 김대중컨벤션센터 주관으로 광주 대표음식 7미 외에도 지역의 백년가게, 청년소상공인, 유명 맛집·디저트가게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한다. 광주 대표음식 7미는 광주오리탕, 송정리향토떡갈비, 광주계절한식, 광주육전, 무등산보리밥, 상추튀김, 광주주먹밥이다.

호남 최초의 주류박람회인 '2022 광주 주류페스타'와 동시에 열려 한자리에서 먹고 마시며 즐길 수 있다.
광주 대표음식과 광주 주류페스타에서 입상한 전통주의 페어링을 체험할 수 있는 시식을 제한다. 스타 셰프 오세득과 함께 하는 요리 콘서트를 마련해 제철 음식을 활용해 만든 광주 계절 한식과 연말 홈파티를 위한 퓨전 한식을 만들어 관람객들이 맛보는 기회도 있다.

케이크 만들기, 주먹밥 만들기, 페이퍼토이·아트식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광주 최고의 셰프를 가리는 요리경연대회, 빵·설탕공예 수상 작품을 전시하는 제과제빵관, 버스킹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가 있다.

행사의 메인 부스인 광주 맛 홍보전시관에서는 광주 대표음식과 향토음식을 실물과 사진·영상 작품으로 전시하고 지역의 전통을 자랑하는 백년가게, 광주 주먹밥 상품과 캐릭터도 소개해 광주 음식의 정체성과 다양성을 관람객들에게 홍보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방문한 시민들이 음식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무료 시식을 시간대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2022 광주 맛(味) 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준영 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이번 '2022 광주 맛(味) 페스타' 축제를 통해 광주의 다양하고 우수한 음식을 남녀노소 누구나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며 "광주의 맛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축제 확대를 통해 미식 관광을 활성화해 맛의 종주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