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관광재단, 실시간 관광가이드·큐레이션 서비스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7010004559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12. 07. 17:30

사본 -(대표사진)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 이미지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 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재단이 데이터 기반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 와 '나의 서울 큐레이션'을 8일 공개했다.

'서울 실시간 관광가이드'는 서울 내 24개 주요 관광지와 관련된 인구밀집도, 교통상황, 날씨 실시간 정보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관광객의 행태를 고려한 추천명소와 서울의 행사들을 함께 전달해 관광객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나의 서울 큐레이션(My Seoul Curation)' 서비스는 서울에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이 여행 계획을 편리하게 세울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행 동반자의 특성, 여행 테마와 시기 등 세분화된 여행 타입에 따라 개별 관광객 맞춤화 서비스를 총 7개 어권(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말레이시아어, 러시아어)으로 제공한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에 새로 출시한 서비스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관광정보를 스마트하게 받아볼 수 있다"며 "서울 여행을 준비할 때 유용한 서비스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비짓서울' 한국어/영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