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R,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3010007784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12. 13. 11:41

KTR 예탁금 30억원 활용 동반성장 협력대출
선정기업 대출금리 4% 감면
IBK기업은행 업무협약
김현철 KTR 원장(왼쪽)이 최광진 IBK기업은행 부행장과 13일 KTR 과천 본원에서 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우수 기업과 신기술 유망 기업의 자금조달을 돕기 위해 IBK기업은행과 손잡았다.

김현철 KTR 원장은 13일 KTR 과천 본원에서 최광진 IBK기업은행 부행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0억원 규모의 KTR 예탁금을 활용해 우수기업 대출금리 경감 사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높은 금리·물가·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고객의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고 미래 신기술 보유 유망 기업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출 금리 감면 대상은 소재부품·환경화학·건설안전·전기전자·의료바이오·헬스케어·탄소중립·화학규제 분야 등의 KTR 중소·중견기업 고객과 신기술을 보유한 신규 유망 중소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억원까지 개별 신용등급 등을 고려해 산출된 대출금리보다 연 4% 감면된 이자율로 자금조달이 가능하다.

김현철 원장은 "KTR의 예탁금을 기업고객의 자금조달 부담 경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발굴과 지원을 통해 기업과 상생 발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