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펀드파트너스’ 창립기념식 개최…KB, 펀드서비스 사업 독립 경영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03010000932

글자크기

닫기

송주원 기자

승인 : 2024. 06. 03. 13:23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서 개최…양종희 회장 등 참석
시장 환경 변화 신속 대응·시스템 판매 등 사업 다각화 적극 추진 방침
국민은행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펀드파트너스 창립기념식'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과 이민호 KB펀드파트너스 사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KB펀드파트너스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펀드 시장의 판도를 개편할 수 있는 새로운 영웅의 탄생을 의미하는 'KB Hero Begins'를 콘셉트로 열렸다.

행사에는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등 11개 고객사 대표와 이민호 KB펀드파트너스 사장 및 KB펀드파트너스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홍구 KB증권 사장 등 KB금융그룹 주요 경영진도 자리를 함께해 KB펀드파트너스의 출범을 축하했다.

양 회장은 축사에서 "KB금융그룹의 지속가능한 일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KB펀드파트너스 모든 구성원들의 굳은 결심과 의지를 믿고 있다"며 "업계 최고의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가장 빠르고 강한 회사'로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독려했다.
행사에 참석한 KB펀드파트너스 임직원들은 '하나 되어 함께 출발하고 최고의 기업에 도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하이파이브 세리머니를 가지며 각오를 다졌다.

이날 행사를 기점으로 KB국민은행은 펀드서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자회사인 'KB펀드파트너스'를 설립하고 독립 경영 체제로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펀드서비스 사업 관련 독립 경영 체제를 갖추게 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이를 통해 시장환경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고 시스템 판매 등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펀드파트너스 설립을 통한 독립적인 전문 경영 체제 구축으로 KB국민은행의 펀드 사업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산운용사 등 펀드서비스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펀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주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