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컴패니온그룹, 대학 정보화시스템 구축 시장서 ‘두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2010012318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4. 08. 22. 15:58

유컴패니온그룹 CI
데이터 비즈니스 기반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이 대학 정보화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유컴패니온은 주요 대학들의 입학사이트 구축 및 운영 사업을 따내며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컴패니온은 한양대학교 입시설명회 QR출입 및 카카오 알림톡 개발, 건국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입학사이트 연간 유지보수 및 메인 리뉴얼, 세종대학교 입학사이트 유지보수, 한경대학교 입학홈페이지 유지보수 등을 최근 잇달아 수주했다.

마무리된 한양대학교 입시설명회 OR출입 및 카카오 알림톡 개발 프로젝트의 경우 카카오톡을 활용한 API 개발과 현장 등록용 페이지 개발 및 관리 페이지 연동 등 솔루션 개발을 진행했다.
유컴패니온은 대학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한 대학 이미지 구축 및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UI 설계와 반응형 웹을 통한 접근성, 사용성 증대 등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을 통해 한양대학교는 입시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신청자들의 참여 신청에서부터 신청완료 개인에게 안내사항 및 QR코드 알림톡 발송 뿐 아니라 입시설명회 현장에서 태블릿을 통한 QR코드 스캔 후 간편 입장 처리로 원스톱 행사진행이 가능하게 됐다.

행사 완료 후 만족도 조사 알림톡 발송 및 피드백을 통해 신청자, 방문자 구분 을 통한 만족도 조사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유컴패니온은 SK 구성원 역량 강화 학습 플랫폼, 신한은행 차세대 온라인 교육플랫폼, 스마일게이트 사내교육 플랫폼 구축, EBS 교육플랫폼, 웅진씽크빅 교육플랫폼 구축 등 민간 기업 및 금융권, 교육업계의 SI 및 SM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해오며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회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플랫폼 구축을 통해 보다 편리한 디지털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교육 혁신과 교육 품질 고도화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교육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