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남양주 지역청년 대상 ‘취업토크콘서트’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4001314417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09. 24. 13:19

경복대 '청년취업토크콘서트' 개최 현장 /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1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취업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모인 13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하여 취업에 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취업토크콘서트는 아이스브레이킹, 면접·취업 준비 특강, 취업 고민 Q&A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는 취업 및 자기계발 분야 인플루언서 이준희 대표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청년들에게 면접관의 관점에서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청년 세대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소통의 시간에는 참여자들에게 사전 조사한 공통 고민 및 개인 질문에 답변하고, 현장에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취업 준비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팬 사인회를 진행하며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황선영 경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우리 대학의 재학생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로 힘든 지역 청년들이 ‘청년 취업 토크콘서트’를 즐기며 고민을 해결하고,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진로·취업을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년 고용노동부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매년 3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재학생, 졸업(예정)생, 지역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