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 건설부문,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 시스템 도입…“입주민 편의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7010009167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4. 10. 17. 09:19

사진·영상 등 위변조방지…외부인 출입 통제 강화
한화 건설부문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
한화 건설부문이 자사 아파트에 도입하는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 시스템 이미지./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자사 한화포레나(FORENA) 아파트에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별도의 카드키 없이 입주민 안면 모습을 빠르게 인식하는 공동현관 출입 시스템이다.

기존 로비폰의 경우 카드키 소지에 대한 번거로움과 분실위험, 다수 이용자로 인한 방역 및 위생 등의 우려가 있었다.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 도입으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초등학생 저학년, 휠체어 사용자 등 다양한 사용자가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범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따는 설명이다.
약 2m에 달하는 거리에서도 빠르게 인식이 가능해 입주민 편의성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사진, 동영상 등을 통한 허위 인증을 방지하는 '위변조방지(anti-spoofing) 기술'을 적용해 외부인 출입 통제를 강화했다.

로비 출입과 동시에 자동으로 엘리베이터가 호출되는 원패스 시스템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향후 분양되는 한화포레나 단지에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김민석 한화 건설부문 건축사업본부장은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을 통해 고객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화포레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및 상품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