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반값 한우부터 5만원대 항공권까지”…‘쓱데이’ 11월 1일 개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10011005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10. 21. 09:29

주말 두번 낀 역대 최장·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이마트, 축제 포문…한우 전품목 최대 50% 할인
G마켓, 로봇청소기 4개사 제품 연중 최대 할인가
SSG닷컴, 후쿠오카 5만원대 등 편도 항공권 특가
쓱데이행사 포스터 사진 Ver2 (세로형)-horz
신세계그룹 18개 개열사가 총출동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쓱데이'가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1년에 단 한번, 신세계그룹의 쇼핑 축제가 시작된다.

신세계그룹은 18개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의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2024 쓱데이는 처음으로 기간 중에 주말 두 번을 끼고 있는 데다 기간도 역대 가장 길다. 규모도 1조9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그만큼 고객이 반길 만한 상품과 이벤트가 가득하다.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톱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인기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 필수 상품들을 총망라했다. 신세계그룹은 오랜 기간 이어진 고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득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1월 1~3일에는 이마트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할인하며 쓱데이의 포문을 연다. 스테디셀러인 이판란 60구를 8980원에, 제철을 맞은 러시아 대게를 연중 최저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준비했다. 스노우피크 초경량 다운재킷, 아이더 다운재킷을 비롯해 패션 스포츠 장르의 아우터에서부터 화장품 홀리데이 기프트와 리빙 제품에 이르기까지 인기 상품을 특가로 내놓는다.

신세계L&B는 출시 후 4개월 만에 100만 병이 판매된 와인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1.5ℓ와 인기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를 미국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사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로 판매한다. 로봇청소기 구매 성지로서의 명성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각오다. 또한 브랜드별로 스타필드 4개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도 열어 고객과 소통도 강화한다.

SSG닷컴은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특가에 준비했으며, 트레이더스는 86인치 QLED TV를 동일 크기 TV의 반값 수준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 시리즈를 포함한 가구와 소품을 최대 할인가로 판매하고, 신세계면세점은 패션·뷰티·주류 등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 할인하고 매일 3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오늘의 핫딜'과 선착순 면세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쓱데이에서는 여행 상품도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혜택 중 하나다. 겨울방학 여행과 내년 휴가계획까지 미리 짤 수 있도록 준비했다.

SSG닷컴은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인기 여행지 편도 항공권을 특가에 선보이고, 여기어때·야놀자·익스피디아·호텔패스 해외 숙박 상품도 최대 1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은 베트남·괌 등 겨울철 인기 휴양지 대상 패키지·에어텔 상품을 다양한 추가혜택과 함께 구성해 40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내년 3월까지 입실할 수 있는 국내 인기 호텔, 리조트 숙박권도 특가에 선보인다.

또 하나의 빅 이벤트 중 하나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하는 비트코인 100억 지급 이벤트다. 개막을 앞둔 21일부터 쓱데이 마지막 날인 11월 10일까지 쓱데이 행사 일정과 혜택을 소개하는 '쓱템공식'을 공유하면 총 100억원의 비트코인을 참여자들이 나눠받게 된다.

스타필드 고양, 수원, 코엑스, 안성점 등에서는 재고 기획전도 열린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재고 상품을 싸게 사는 것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재고기획전은 쓱데이를 진정한 '한국판 블프'로 자리매김하는 행사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동시에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쓱데이빌리지'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쓱데이빌리지' 공간에는 신세계 계열사뿐만 아니라 CJ ENM, 제주항공 등 외부 제휴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다양한 체험과 함께 골라담기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에서 단순한 쇼핑을 넘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할 행사도 열 계획이다. G마켓에서는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복합몰에서는 자선바자회, 리퍼브 스토어 등도 문을 연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5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주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그룹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혜택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