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식품부, 식품 분야 청년 예비창업자 대상 성공사례 공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5658

글자크기

닫기

정영록 기자

승인 : 2024. 11. 12. 11:05

4~8일 '2024 청년식품 창업캠프' 운영
이론 교육 및 선진기업 현장 견학 등 진행
사진3 단체사진
지난 4~8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진행된 '2024 청년식품 창업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식품 분야 유망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예비창업자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기 위해 '2024 청년식품 창업캠프'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창업캠프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전북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운영된 이번 캠프는 창업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고자 하는 만 19~39세 청년 30명을 선발해 이론 교육 및 성공 사례 공유, 선진기업 현장 견학 등 필요한 내용을 제공했다.

이론 교육의 경우 △최신 식품산업 동향 △사업계획서 작성법 △눈길을 끄는 제품 작명법 등 식품창업 기초교육과 '파리 식품박람회 혁신상 수상 기업(오픈소스랩)' 등 성공 기업의 창업 경험과 사례를 공유했다.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해 실행전략을 설계하는 시간도 가졌다.
예비창업자들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설립된 기능성식품제형센터를 방문해 인공지능(AI) 기반 물류 이송 로봇팔, 자율주행 지게차, 모니터링시스템 등 로보틱스(Robotics) 물류시스템도 체험했다.

또한 다양한 식품기업을 방문해 건강기능식품, 식물성대체유, 동결건조제품 등 생산과정도 직접 확인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캠프가 식품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정부는 청년들이 식품창업에 성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영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