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엔무브, 에코바디스 ESG 평가 골드 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9010010441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4. 09. 19. 10:37

첫 평가서 상위 5% 등급 받아
SK-enmove_RGB
SK엔무브 CI./SK엔무브
SK엔무브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급망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ESG 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19일 SK엔무브에 따르면 에코바디스로부터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전 세계 180여개국 13만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공급망 관리와 지속가능성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제조 기업들이 신뢰도 향상과 공급망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에코바디스 평가 등급을 주목하고 있다.

SK엔무브는 노동 및 인권, 윤리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전 부문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첫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등급을 받았다.

SK엔무브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ESG 로드맵을 수립하고, ESG 레포트 발간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SK엔무브 관계자는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을 통해 글로벌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것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며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