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 K-콘텐츠 제작지원 성과 결과물 12개 프로젝트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5595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11. 12. 09:08

네이버웹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현대백화점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팅' 등 12개 프로젝트
2024 KIP Festa 루트탐험 포스터
'2024 KIP Festa:루트탐험' 개최 안내 웹포스터/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K-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을 체험해 보세요"

경기도의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으로 태어난 12개 결과물이 전격 공개된다. 이들 작품은 중소 콘텐츠제작사의 '보석 같은' 자체 제작물에 대·중소기업의 협업으로 얻어진 결과물이 더해진 전시의 장이 될 것이란 기대다.

경기는 14∼17일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킵 페스타 : 루트 탐험'이란 주제의 쇼케이스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네이버웹툰 △현대백화점 △와이지플러스(YG PLUS) △에스에이엠지(SAMG)엔터테인먼트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스마일게이트 등 7개 국내 최정상급 지식재산권 보유 대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에이엠지(SAM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네이버웹툰 '집이 없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도토리 문화센터' △현대백화점 캐릭터 '흰디' △와이지플러스(YG PLUS) '크렁크'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등 인기 IP를 활용한 실감콘텐츠, 굿즈,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필드 수원점 1층의 4개 구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성과 전시에서는 이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콘텐츠 IP 사업의 새로운 루트를 제시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행사명 '킵 페스타 루트 탐험'에 맞춰 각 전시 공간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15일에는 스타필드 수원점 7층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성과 발표회가 열린다. 전체 12개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한 중소 콘텐츠제작사가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시장에 선보이게 됐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밖에도 주요 파트너사와 참여사와 비전 제시를 나눌 수 있는 그룹토크와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강지숙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이번 발표회는 단순히 콘텐츠 전시를 넘어 중소 콘텐츠제작사가 보유한 보석 같은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융복합 결과물과 대·중소기업이 함께 만들어낸 상생과 협업의 결과물 총 12개를 처음 소개하는 자리"라며 "도는 대기업과 중소 콘텐츠제작사와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K-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삼각편대의 대형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