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성시 SNS 잘 나가네”...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년 연속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3010006557

글자크기

닫기

안성 이진 기자

승인 : 2024. 11. 13. 13:52

유튜브 채널도 1만 구독자 달성
안성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김보라 안성시장(가운데)이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 후 참석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안성시
경기 안성시가 유튜브 등 SNS을 통한 홍보 활동이 뛰어남을 입증했다.

시는 지난 7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3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이 시상식은 기업과 기관의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 디지털 소통효과를 평가·시상하는 자리다. 15년간 1500개의 기관이 참여한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시상식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안성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6개 SNS 채널의 채널별 특성에 따른 시의적절한 운영전략 과 시정홍보의 정확도와 신속성으로 브랜드정책 홍보.콘텐츠경쟁력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성시 SNS는 사업신청, 행사 등 생활정보 분야부터 사고, 재난 등 비상 알림까지 안성시 전반의 유익한 소식들의 신속한 전달을 담당하며 모든 소식은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친 검증된 정보로 구성돼 시민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얻는다.

이에 힘입어 안성시 SNS는 지난 3년간 매년 15% 이상의 구독자 성장을 이뤄냈다. 올해 초 인스타그램의 1만 구독자 달성에 이어 올 10월에는 유튜브 채널도 1만 구독자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보라 시장은 "언제나 시정소식과 우리시 SNS에 관심가져주시는 시민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해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더 사랑받는 SNS와 안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