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평군, 2024 함평 겨울빛춪제…빛과 예술을 테마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7010008246

글자크기

닫기

함평 신동준 기자

승인 : 2024. 11. 17. 10:34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축제
함평군이 '2024 함평 겨울빛축제' 사전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함평군
다음달 26일쯤 전남 함평군을 방문하면 빛과 예술이 어우러진 야경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EDM 파티'를 통한 색다른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전남 함평군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에서 '2024 함평 겨울빛축제'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축제 주제는 함평의 밤, 빛의 향연'이다.

이번 겨울빛축제의 주요 테마는 빛과 예술이 어우러진 야경이다.

특히 미디어 아트 거장 이이남 작가의 작품이 대형 야외 전시물로 중앙광장을 빛낼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겨울빛 콘서트'와 'EDM 파티'가 개최돼 저녁 시간마다 색다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젊은 층과 가족 단위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축제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함평 겨울빛축제는 가족 단위 관광객을 겨냥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산타 복장 체험, 루돌프 머리띠와 야광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9시까지 추억공작소, 나비곤충표본전시관, 자연생태관, 친환경농업관 등 엑스포공원의 다양한 전시관을 운영해 추운 날씨에서도 실내에서 편안하게 함평을 탐방할 수 있다.

이상익 군수는 "함평 겨울빛축제는 함평 엑스포공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겨울철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중요한 행사"라며 "빛과 자연, 예술을 한데 엮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군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선사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