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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 경기침체로 인한 극한의 위기 상황에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모금 온도 100도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이다.
이에 지역 향토기업들은 모금 첫날 부터 성금을 쾌척하면서 대전시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대전시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일 오후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희망2025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5개 자치구 구청장, 기업대표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말연시 이웃사랑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행사는'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대전을 가치 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 1일부터 2025년 1월31일까지 62일간 집중모금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3개 방송사와 함께하는 언론모금, 사랑의 계좌를 통한 모금과 QR코드, ARS, 온라인 기부 등 다양한 모금방법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사랑과 나눔을 온도로 나타내는'사랑의 온도탑'은 나눔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6790만원이 모일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올라가며 목표액을 달성하면 100도가 된다. 올해 나눔 목표액은 67억 9000만원이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서는 대전의 주요 기업의 성금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올해도 대전의 대표적인 향토기업 계룡건설에서 2억원을 기탁했고,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에서도 2억원을 기탁했다.
이밖에도 금성백조 1억5000만원, 성심당 1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R&D캠퍼스에서 7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속되는 경기침체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각계각층의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고 희망이 된다"며 "이번 나눔캠페인도 대전 시민의 온정으로 사랑의 온도가 100도를 훌쩍 넘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