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업체들도 연말 시상식…수상 기업 어떤 곳 있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9010011259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4. 12. 19. 12:29

벼룩시장 '스마트앱어워드 2024 정보서비스 혁신대상'
타라티피에스 제61회 무역의 날 '3000만불 수출의 탑'
아이디어스 '2024 핸드메이드 어워드', 아비엥또 대상
아이디어스_2024 핸드메이드 어워드
아이디어스가 지난 13일 서울 강남 플렌티 컨벤션에서 개최한 '2024 핸드메이드 어워드'에서 수상자 60여명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아이디어스
연말을 맞아 연기 대상과 가요 대상, 연예 대상 등이 줄지어 개최되는 가운데 제조업 및 커머스 플랫폼 등도 여러 행사에서 수상을 해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은 '스마트앱어워드 2024 정보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각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모바일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올해는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벼룩시장은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 전체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정보서비스 혁신대상에 선정됐다.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취업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인쇄출판 전문기업 타라티피에스는 지난 5일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을 맞아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에게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타라티피에스는 종합 인쇄 기업으로 인쇄출판물은 물론 패키지, 브랜드 굿즈 등 다양한 기업제작물을 공급한다. 타라티피에스는 교과서, 도서 등의 주요 수출 품목으로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꾸준한 제품 개발과 해외 전시회 참여, 국제 인증 취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키워왔다는 것이 타라티피에스의 설명이다.

㈜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 플렌티 컨벤션에서 수공예 산업의 발전과 대중화를 이끈 아이디어스의 우수 작가들의 공로를 기리는 '2024 핸드메이드 어워드'를 개최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대상, 최우수상, 공예·디자인상, 고객 등 15개 부문에서 60명이 수상했다. 아이디어스는 작가 입점에 중요한 요소로 꼽는 수공예작품성, 독창성과 매출, 고객과의 소통, 응대 관련 고객 평가 등을 종합해 수상자들을 선정했다. 수상 작가에게는 △상패 및 기념품 △서비스에 노출되는 특별 인증 배지 △수상작 온라인 기획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대상에는 '아비엥또'가 선정됐다. 아비엥또는 시중에서 보기 드문 희귀 원석을 활용한 주얼리를 선보이는 수공예 주얼리 브랜드로, 독창성과 유일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아이디어스 측의 설명이다.

김동환 백팩커 대표는 "이번 어워드는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성공이 곧 플랫폼의 성공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창작자들의 노력과 가치를 조명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작가들이 안정적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창작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벼룩시장 스마트앱어워드 2024 정보서비스 혁신대상
일자리 앱 벼룩시장은 스마트앱어워드 2024 정보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벼룩시장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