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해 건강관리 트렌드 ‘자연유래’…지난해 시네트롤 공급 56% 증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6010002642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1. 06. 15:19

알피바이오, 식물성 다이어트 보조제 공급…100% 자연유래 원료 유행
지난해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식물성 다이어트 보조제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자연유래 건강관리 트렌드가 이어질 것이라는 게 관련업계의 진단이다.

알피바이오는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시네트롤(sinetrol)' 원료를 적용한 다이어트 제품군의 고객사당 공급량이 전년 대비 약 5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알피바이오는 대웅제약과 미국 알피쉐러 합작투자 회사다.

회사 측 내부자료에 따르면 시네트롤이 적용된 다이어트 제품군의 2024년 매출액에서 한 판매사당 공급량 성장세는 약 55.73% 증가했다. 이는 체중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로, 올해도 성장세가 한층 더 가속화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특히 100% 식물성 자연 유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부작용을 줄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보장하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올해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화학첨가물을 줄인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트렌드에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알피바이오가 생산하는 시네트롤 적용 제품 라인업
/알피바이오
시네트롤은 전 세계 43개국에 판매되는 유럽 특허의 프랑스 직수입 원료 폴리페놀 복합 추출물로, 자몽과 오렌지에서 추출한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주성분으로 개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개별 인정 원료로 등록됐다. 혈당 관리 기능성 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코로솔산)'을 배합한 다이어트 및 혈당 관리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도 제조 가능하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시네트롤 원료 적용 제품으로는 유한건강생활 코어리셋 혈당컷 다이어트, 뷰니스 리즈타임, 오브유 테어오브 두링킹 다이어트, 암웨이 스키니버닝 상큼자몽 시네트롤, 닥터블릿헬스케어 푸응 올데이버닝 티 등이 있다.

알피바이오 관계자는 "초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변화하는 건강 관리 시장 트렌드를 신속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고객사에 선제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인간의 건강한 삶이라는 경영 철학을 토대로 제약바이오 연구개발(R&D)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