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4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hare.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713010006044

글자크기

닫기

홍정원 기자

승인 : 2016. 07. 13. 14:34

산업통상자원부가 14일부터 9월 2일까지 ‘제4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국인 인체치수, 전력사 입찰정보, 해외전시회 정보 등 신규로 추가 개방된 공공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웹툰 제작이 추가됐다. 특히 한국인 인체치수는 변화된 체형에 따른 제품개발과 생활공간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규 공공데이터에 대한 활용도를 제고하고 타 기관 공공데이터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인 인체치수, 입찰정보를 활용하거나, 문화데이터(한국문화정보원 제공)를 연계한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우수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에는 상금(총 5600만원)과 함께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하고, 우수 웹툰은 상금(총 600만 원)을 지급한다.

수상자(팀)에 대해서는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대한무역투자지원공사), 비즈니스아이디어(BI)코칭교육(BI사업화지원기관), 디자인코리아 2016 참가(디자인진흥원, 인치체수 활용자),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행정자치부)를 지원하며, 공모전 참여확대를 위해 설문조사와 퀴즈 등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자(900명)에게는 기프티콘(5000원 상당)을 제공한다.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에서 하면 된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웹툰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우수작을 시상하기로 했다.


홍정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