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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4년 연속 컨슈머인사이트 ‘제품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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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10. 17. 10:24

상품성 만족도 평가 868점…산업 평균(807점) 상회
AS 만족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볼보자동차코리아 4년 연속 상품성 1위 브랜드 등극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3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AS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에 오르며 상품성과 서비스까지 모든 분야에서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입증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기존에는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분리해 제시했으나 올해에는 처음으로 통합해 비교했다.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729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평가에서 볼보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61점이나 높은 868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국산·수입차 브랜드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외관 디자인·실내 인테리어·안전성·시트·첨단 기능 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45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S 만족도 조사(CSI)'에서 볼보는 전년 대비 10점 상승한 856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1위(전체 2위)에 올랐다. 유럽 브랜드 중에서 해당 부문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볼보가 서비스 품질 향상·네트워크 확충 등 적극적인 투자로 일궈낸 결과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상품성과 서비스 모든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추구하며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올해 1~9월 1만2507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3%의 성장을 달성한 가운데 질적 성장에도 목표를 두고 제품·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300억 원을 투자해 공동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성과 국내 시장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증가하는 세일즈에 발맞춰 올해 1110억 원의 서비스 투자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하고 전문 인력(테크니션)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4년 연속 상품성 1위 브랜드 등극
/ 볼보자동차코리아

강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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