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에 국내 관중수 기준 적용?" 日 정부, 전문가와 의견 갈려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관중 규모에 대해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국내 관객 동원 제한수를 올림픽에 적용하지 않겠다’는 전문가들과의 약속을 어겨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17일 요미우리 신문·아사히 신문·지지통신 등 일본 주요 언론에..

백신 불신 높은 日, 집단 항의전화에 살해협박까지...지자체 '골머리'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대규모 백신 접종을 시작됐지만 국민들의 불신이 여전히 높아 접종률 올리기에 애를 먹고 있다. 더욱이 불신을 가진 이들이 지자체에 집단적으로 항의 및 협박을 하면서 지자체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15일..

日 정부 관계자 "올림픽이 위험하다는것은 감정론...관중 5000 이상도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개최까지 50일도 남지 않은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을 두고 일본 정부가 국내 스포츠 이벤트에 맞춰 관객을 수용하는 시나리오를 구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정부의 고위 관계자가 일본 현지 매체의 취재에 응해 “5000명 이상의 관객동원도 시야에 넣고 있다..

'아빠도 1살까지 4번 출산휴가' 日 남성 육아휴직 취득 의무화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남성의 육아휴직 사용을 의무화·확대하기 위한 개정안이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특히 아이가 태어나고 8주 안에 최대 4주간 휴가를 가질 수 있는 ‘남성판 출산휴가’ 제도도 마련됐다. 일본의 유명 스포츠 용품회사에 다니는 38세 사사키 다이키씨는..

코로나19로 유기동물 늘어난 일본, 동물 애호법 개정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확대로 정부가 ‘재택근무율 70%’를 정책으로 내세우자 일본에서 펫붐이 일고 있다. 하지만 충동적인 입양으로 적응하지 못하는 가족이 늘어나며 파양과 유기율도 늘어나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섰다. 30일 산케이-..

"정부에 협력하는 가게만 바보" 보조금 지연에 日 요식업계 휴업거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대로 인한 휴업 요청과 시간 단축 영업으로 요식업계가 큰 타격을 입은 가운데 구제책인 협력 보조금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아 “정부의 요청을 그대로 따르는 가게만 바보”라며 영업을 강행하는 가게가 늘..

日 빈곤 가구에 최대 300만원 지급...지지율 급락에 급하게 '민심 찾기?'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경제적 타격으로 빈곤 상태에 빠진 가구에 대해 새로운 보조금을 마련한다. 하지만 지급 조건이 엄격하고 한정되어 있어 일각에서는 ‘올림픽 개최 강행으로 멀어진 민심 찾기’라는 해석이 나오..

'올림픽 의식' 백신 접종 서두르는 日...허술한 교육탓 실수연발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백신 접종을 가속화를 위해 구급대원,의학부 학생을 접종인력으로 투입하고 보조금을 늘리는 등 추가적인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백신 접종 실수도 잦아져 체계적인 교육 시..

"사전 통보 받았다" 日 정부, 재택근무 실태 조사 조작 의혹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처음으로 실시한 공무원 재택근무 실태 조사에서 각 관청이 사전 통보를 받고 조사 당일 ‘보여주기식 재택근무’를 한 것이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일본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민간 기업에 출근 직..

日 고등학생 40% '집안일 때문에 공부할 시간없다' 구제책 마련 나선 정부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는 출산 고령화와 이혼가정의 증가로 한부모 가정이 늘어나면서 조부모의 간호나 동생의 육아 및 가사노동을 담당하며 실질적인 가장 역할을 하는 청소년, 즉 ‘영케어러(Young Carer)가 급증하고 있다. 일본 총무성과 후생노동성, 문부과학성이..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