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D2SF, AR 커머스-동영상 반도체 스타트업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AR 커머스 및 동영상 반도체 스타트업에 신규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3D 복원 기술 기반으로 AR 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한 ‘리콘랩스’, 반도체 IP 기반의 동영상 처리 및 압축 솔루션을 개발한 ‘블루닷’이다.리콘랩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상품의 사진이나 영상을 찍으면, 자동으로 3D 모델을 생성해 웹에서 보여주는 AR 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했다. 실감 나고 다양한..

  • 과기정통부, 가상융합기술 기반 메타버스 선도기업·콘텐츠 발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현실과 가상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가상융합기술(XR)이 접목되어 메타버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XR 핵심주자(Key Player) 발굴을 위한 2021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XR 분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XR 기반의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발전과 공헌도를 고려하여 국내 유망 기업 및 기업인, 우수 콘텐츠·솔루션 등을 발굴하여 성과를 치하하고, 시상 및 홍보를 통해 XR 산업 확산 촉진에 기여할 예정이다.20..

  • 카카오모빌리티, 금호익스프레스와 셔틀 서비스 협력 위해 맞손
    카카오모빌리티가 금호익스프레스와 함께 ‘카카오 T 셔틀’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 확대를 위해 ‘셔틀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단순 셔틀 서비스 강화에 그치지 않고, 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중장기적 으로 양사 역량을 총동원한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우선 이번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카카오 T 셔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협력에 돌입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 LG유플러스-국가보훈처, 국가유공자에 스마트패드 1200대 무상 지원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젊음을 바친 고령 국가유공자의 치매 예방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으로 지원한다.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는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패드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21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스마트패드 기증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 날 기증식에는 황현식 L..

  • 카카오엔터,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LCK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21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부문장과 오상헌 LCK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2021년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부터 협업을 진행했다. 당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슈퍼 IP..

  • KT-용산구청,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KT가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메타버스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어린이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KT와 용산구청은 21~22일 이틀 간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용산 맑은 숲 어린이집, 용산구 공동 육아 나눔터에서 등 서울 용산구 관내 4개의 기관에서 메타버스 운동회를 진행했다.메타버스 운동회에 사용된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 [단독]퀴즈톡 "상장이벤트 물량, 업비트 요구대로 협의"
    업비트가 퀴즈톡 상장 당시 마케팅 계약서에 사용자에게 증정할 코인의 정확한 갯수를 제공해야 한다고 명시한 것으로 확인됐다.21일 업비트와 퀴즈톡의 ‘표준 마케팅 계약서’에 따르면 퀴즈톡 역할 및 책임 부분에서 퀴즈톡이 이벤트 기간 사용자들에게 증정할 코인의 정확한 갯수를 두나무에 제공해야 한다고 기재돼 있다.퀴즈톡 관계자는 “업비트가 퀴즈톡 상장시 상장비 받지 않는 대신 에어드랍 물량을 달라고 했다. 아마 모든 프로젝트에 똑같이 요청했을 것”이..

  • 엔씨소프트, 웹젠에 저작권 소송 제기…"리니지M 모방 확인"
    엔씨소프트가 웹젠을 상대로 저작권 소송을 제기했다. 웹젠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R2M’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모방했다는 이유에서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웹젠이 서비스 중인 ‘R2M’(2020년 8월 출시)에서 당사의 대표작인 ‘리니지M’을 모방한 듯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확인했다”며 “엔씨는 관련 내용을 사내외 전문가들과 깊게 논의했고 당사의 핵심 IP(지식재산권)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결정했다”며 소송 제기 배경에 대해..

  • 티맵 다운로드 3000만명 돌파…운전자 10명 中 9명 이용
    T맵 서비스가 출시 20년 만에 이용자 기반이 30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티맵모빌리티는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하며 모빌리티 종합플랫폼으로의 재도약을 선언했다.21일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주차, 대중교통 등 ‘T맵’ 관련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3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02년 ‘네이트 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첫발을 내딛은 지 20년 만으로, 티맵모빌리티가 지난해 12월 SK텔레콤에서 독립한 이후 신규고객 유입..

  • 웹젠, IP 다각화 박차…성장 동력 확보
    웹젠은 올해 1분기 영업수익 780억 원, 영업이익 373억 원, 당기순이익 313억 원의 호실적을 거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7.07%, 290.64%, 357.70% 증가한 것으로, 작년(2020년) 상/하반기에 각각 출시된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MU Archangel)’과 ‘R2M(알투엠, Reign of Revolution Mobile)’이 현재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웹젠의 매출 실적을..

  • 빗썸,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인증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21일 밝혔다.빗썸은 지난 16일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정보보호 공시를 등록했다고 말했다. 공시에 따르면 빗썸은 2020년 말 기준 정보보호부문 투자액이 총 46억8300만원으로 전체 정보기술부문 투자액의 18.3%를 차지했다. 빗썸의 정보보호부문 투자액은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정보보호 전담인력은 전체 정보기술부분 인력의 8.6%에 달했다. 빗썸은 I..

  • 구글포토 유료화…테라박스 등 新 클라우드 서비스 앱 각광
    구글 포토가 6월 1일부터 유료서비스로 전환됐다. 15GB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용량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구글 포토는 2019년 무제한 무료 저장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이번 정책 조정으로 이용자들은 더 경쟁력 있는 클라우드 앱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대안으로 떠오른 클라우드 서비스 중 테라박스(TeraBox)와 드롭박스가 대표적이다. 테라박스는 일반 사용자에게 1TB의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입점
    SK텔레콤의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인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을 쉽고 빠르게 지원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새롭게 입점시켰다고 21일 밝혔다.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강력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

  • 코인 상장폐지에 업비트-피카 폭로전 …소송전으로 번질까
    업비트가 대규모 코인 정리에 나선 가운데 최근 상장 폐지한 피카프로젝트와 공방을 펼치고 있다. 21일 업비트에서 상장이 폐지된 피카(PICA) 발행사 피카프로젝트가 업비트에서 상장을 대가로 2억500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요구했다는 폭로를 제기한 가운데 비트는 피카 프로젝트 팀의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며 강경대응을 나섰다.이에 피카프로젝트는 “여러 정황상 마케팅물량은 여러가지 의문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
  • [단독] 피카, 업비트 상폐처분 유예 가처분 신청
    피카 프로젝트가 법원에 업비트의 상장 폐지 처분을 유예해 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냈다.21일 피카에 따르면 이번 가처분 신청은 28일 상폐를 앞두고 있어 이번주 심문 기일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피카 관계자는 “가처분 신청이 받아 들여지면 법원에서 강제 집행을 막아 상폐가 연기될 수 있다”고 말했다.피카는 11일 업비트로부터 유의종목으로 선정된 뒤 일주일 만인 18일 상폐 처분을 통보 받았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