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로템 2025년까지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 개발
    방위사업청은 오는 2025년까지 46억 원을 투입해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을 연구개발 하기로 현대로템과 협약을 체결했다.일각에서는 방사청이 제시한 주요 요구능력이 이미 상용화된 비슷한 로봇의 성능에 비해 떨어지게 설정됐다는 문제가 제기되면서 자칫 50억 원에 가까운 예산이 낭비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본지 6월 23일자 1·5면 참조)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10일 기존의 무기체계 도입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기 위해 신설된 신..

  • 이종섭 국방 "UFS·EDSCG 더 큰 성과 되도록 한·미 긴밀 소통"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1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조셉 디트러니 전 대북협상 특사, 베스 밴 다인 미 연방 하원의원 등 미국내 한반도 및 안보 전문가 대표단 일행을 접견하고, 주요 안보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이날 접견에는 디트러니 전 특사, 베스 미 연방 하원의원 외에도 월터 샤프 전 한·미 연합사령관, 앤드류 김 전 CIA 코리아미션센터장, 알렉산드르 만소로브 조지타운대 교수, 마이클 젠킨스 워싱턴타임즈재..

  • 육군 장병, 수도권 침수피해 복구에 구슬땀
    육군 장병들이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를 위한 대민 지원에 나섰다.육군은 10일 "특수전사령부, 수도방위사령부, 52보병사단 등 9개 부대 장병 1330여 명을 피해 현장에 투입해 토사 붕괴지역 정비, 침수 가구 등 집기류 정리, 폐기물 처리 등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밝혔다.육군에 따르면 이날 수도방위사령부 35특임대대 장병 120여 명은 관악구 신사전통시장에서 침수가구 집기류 정리 및 폐기물 처리 등을 하고 있다.52사단 장병 1..

  • 국방부,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발… 최우수 사례에 ‘장병 선택형 급식체계’
    국방부가 지난 9일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우수사례 10건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국방부 혁신자문단과 전문가들의 사전 심사를 통과한 10건의 사례가 진출해 온라인 국민심사와 현장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우수·장려·노력상이 선발됐다.최우수상에는 국방부 물자관리과에서 제출한 '군 급식 조달 관행 50년 만에 타파, 장병 선택형 급식체계로 거듭나다' 사례가 선정됐다.이 사례는 공급자 위주의 조달체계를..

  • 이종섭 국방 "국방예산 한국형 3축 체계,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구축 우선 투자"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0일 "국방예산을 한국형 3축 체계,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구축 등에 우선 투자하겠다"고 밝혔다.이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국방혁신 4.0' 추진단 2차 회의를 열고 "우리 국방의 과감한 체질 개선 없이는 현재와 미래의 위협, 기술경쟁과 인구절벽 등의 도전요인을 극복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특히 이 장관은 "국방혁신 4.0을 통해 안보환경에 최적화된 과학기술강군을 육성해야 한다"며 강..

  • 흥남철수작전 투입 레인 빅토리함 국내 인수 추진
    국가보훈처는 6·25 전쟁 당시 흥남철수작전에서 민간인 철수에 투입됐던 '레인 빅토리함(SS Lane Victory)'을 국내로 들여오기로 했다. 또 용산 미군기지 터에 조성되는 용산공원은 미국 워싱턴의 '내셔널 몰'처럼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추모하고 호국보훈 정신을 되새기는 상징공간으로 꾸며진다. 아울러 베트남전 파병의 관문이었던 부산 북항 부두에도 기념공원이 조성된다.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9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에서 윤석열..

  • 국방부, ‘군사경찰 수사규칙 제정령안’ 입법예고… 수사 관련 서식·절차 만든다
    국방부는 9일 군사경찰이 수사를 함에 있어 지켜야 할 절차와 서식을 규정한 '군사경찰 수사규칙 제정령안'을 입법 예고했다.이 제정령안에는 군사법경찰관이 수사와 관련해 군검사에 의견을 제시하거나 교환하는 경우 의견서·의견요청서를 통해 의견을 제시·교환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군사법경찰관의 수사 개시와 관련해서는 범죄를 인식해 수사를 개시하는 경우 범죄인지서를 작성해 사건기록에 편철하고, 입건 전 조사를 실시할 때는 소속된 범죄수사업무를 관장..

  • 국방정책실장에 허태근·국방개혁실장에 유무봉
    국방부는 9일 국방정책실장에 허태근 예비역 육군준장을, 국방개혁실장에 유무봉 예비역 육군소장을 각각 신규 임용했다고 밝혔다.국방정책실장은 국방정책의 수립·조정, 국방외교·협력 총괄, 전시 국방정책, 북 핵·미사일 대응정책 등을 담당하고 있는 국방부 핵심직위다.허 새 국방정책실장은 육사 45기로 국방부 미국정책과장·정책기획차장·북핵정책차장 등 대미, 대북, 정책기획 분야 주요보직을 두루 역임했다.국방부는 "허 국방정책실장은 국방분야 전반에 대해..

  • 병무청, 폭우 피해 병역의무자 입영 연기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수도권과 강원 등 폭우 피해를 입은 지역에 거주하는 병역의무자가 입영일자 등의 연기를 희망할 경우 연기가 가능하다고 9일 밝혔다. 연기대상은 폭우 피해를 입은 병역의무자로 병역(입영)판정검사 대상자, 현역병 입영 대상자, 사회복무요원 및 병력동원훈련 소집통지서를 받은 사람 중 연기를 희망하는 사람이다. 연기 기간은 병역(입영)판정검사 또는 입영(소집) 일자로부터 60일 범위 내이며, 연기신청은 전화(☎1588-9090)..
  • 방산업체 "원자재 가격 급등 반영 수정계약 해야"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과 한국방위산업진흥회(상근부회장 나상웅)는 9일 서울LW컨벤션에서 '원자재 적정가격 반영실태 2차 간담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27일 창원에서 열린 중소방산업체(협력업체) 대상으로 한 간담회의 후속조치로, 원자재 가격급등에 따른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방위사업청 차원에서 가격 현실화 등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에는 방위사업청과 방산 체계업체 20개사,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관계자 등..

  • 오는 16일부터 국방사업관리사 국가자격검정 원서접수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오는 10월 15일 실시되는 '2022년 국방사업관리사 국가자격검정' 원서접수를 1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방위사업청 방위사업교육원에서 시행중인 국방사업관리사는 군인사법에 근거를 둔 국방사업관리 분야 국가자격으로, 무기체계·정보체계 2개의 종목과 종목별 1~3개의 등급으로 구분된다.올해로 시행 네 번째를 맞는 국방사업관리사 국가자격검정은 2018년 국가자격으로 신설된 이후 111..

  • 이종섭 국방, 켐프 험프리스 방문..."UFS 연습 차질 없이 준비해 달라"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8일 취임 후 처음으로 경기 평택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해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점검하며 "오는 22일부터 실시되는 후반기 연합연습인 '을지 자유의 방패(UFS)' 연습을 차질 없이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이날 이 장관은 연합사 관계자로부터 현황보고를 받고, 파이트 투나잇(Fight Tonight)정신으로 연합방위의 최전선에서 임무를 수행 중인 한·미 장병들을 격려했다.특히 이 장관은 "이번 연합연습이 2019년 이후 분..

  • 박정환 육군총장, 호주방문···레드백 등 방산수출 지원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이 8일부터 14일까지 4박 7일 일정으로 호주를 방문, 호주 육군의 차기 장갑차 획득 사업(LAND 400 Phase 3)에 출사표를 던진 '레드백'의 수출을 측면 지원하는 등 군사외교활동을 펼친다.육군은 이날 "박 총장이 호주 국제참모총장회의(CAS: Chief of Army Symposium) 및 육군 양자기술 도전 국제 박람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호주 국제참모총장회의는 호주 국제방산전시회와..

  • 부품 국산화 지원 방산업체에 가산점 부여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부품을 국산화한 중소업체를 기술지원한 체계업체에 가산점을 부여하기로 하는 등 무기체계 제안서 평가업무 지침을 개정했다고 8일 밝혔다.국산부품 개발 활성화를 위한 조치로 앞으로 방사청은 부품국산화를한 중소업체를 기술지원한 체계업체에 상생협력확인서를 발급하고 제안서 평가 시 최대 0.3점의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방사청은 "가점 제도 시행에 따라 부품개발 중소기업과 체계업체 간 '윈-윈' 할 수 있는 협력구조가 생성되..

  • 병무청, 예비군 편성 1~2개월 이내 병역이행 안내문 발송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8일부터 예비군을 대상으로 병역이행 안내문을 우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발송한다고 밝혔다.지난달 5일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이후 예비군에 편성된 사람은 편성 후 1~2개월 이내에 안내문을 받아 볼 수 있다.안내문에는 예비군 복무기간, 비상시 병력동원소집, 평시 병력동원훈련 및 연기 등 전역 후 이행해야 할 병역 관련 정보가 담긴다.모바일 앱으로 수신을 원하는 경우에는 병무청 누리집 병무민원(https://mwpt.mm..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