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홍천희망로타리클럽, 어려운 이웃돕기 물품 후원

    강원 홍천희망로타리클럽이 10일 오전 홍천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3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으로 조손 가족이나 한부모 가족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인규 회장은 "회원들과 뜻을 모아 후원 봉사를 하게 됐으며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주고자 생활용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해주신 홍천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리며 전달해 주신 후원물품은 소중하게 전달하겠다"..

  • 횡성예총, 13일 '백세인생, 횡성이라 전해라' 공연

    강원 횡성예총이 주최하고 횡성국악협회가 주관하며 횡성군이 후원하는 '백세인생, 횡성이라 전해라' 공연이 13일 오후 5시 우천 야외무대에서 무료로 펼쳐진다. 10일 횡성군에 따르면 국악협회 제9회 정기발표회를 겸해 펼치는 이번 공연은 횡성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협회 소속 예술단체(예술단농음, 울림청가, 태기무용단, 회다지소리전승보존회, 우리소리회, 멍석난타, 함박예술단, 한마음소리단)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춤, 사물놀이, 민요, 판소리,..

  • 홍천군, 힙합 페스티벌과 함께 즐기는 댄스 경연대회

    강원 홍천군은 12일과 13일 양일간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특설무대에서 전국힙합댄스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열린공간, 어울림 도시 홍천'을 주제로 전야제 축하공연과 전국 브레이크댄스 및 힙합 올장르 퍼포먼스 경연대회로 진행한다. 12일 전야제에서는 브레이브 걸스와 엠씨스나이퍼, 댄스드림팀(엠비크루, 아너브레이커즈 외)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3일에는 오후 2시부터 브레이크댄스와 올..

  • 양구군새마을회,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강원 양구군새마을회가 10일부터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태극기 달기 캠페인은 양구 5일장터 일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광복절 태극기 달기 홍보 운동과 함께 태극기를 무료로 나눠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태극기 게양 분위기를 조성한다. 김영환 양구군새마을지회장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구군은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국기를..

  • 양구군, 행안부 공모에 6개 사업 선정…225억원 확보

    강원 양구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특수상황지역개발 2023년 신규사업에 6개가 선정돼 2026년까지 국비 225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은 남북분단과 지리적 여건 등으로 지역발전에서 소외된 접경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2010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양구군 2023년 특수상황지역개발 신규사업은 6개로 △자연중심 산지유통복합타운 조성사업(48억원) △대암산 야생화품은 레일열차..

  • 춘천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가입자 1000명 육박

    강원 춘천시는 이달 5일 기준 춘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가입자는 990명이라고 9일 밝혔다. 춘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촉진하고 일생생활 속 자전거 타기 문화 장착을 위한 사업으로 사회적협동조합인 두바퀴로가는 세상이 주관해 시행하고 있다. 사업 시작 한 달만에 가입자 1000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춘천시민이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에코바이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출·..

  • 강원도의회 사회문화委, 첫 현장행보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10일 강원FC 홈경기 참관 및 삼악산 케이블카 현지시찰 의정활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사회문화위원회는 강원도의 보건·복지, 관광, 문화, 체육 등을 담당하는 위원회로써 이들 분야에서 도민의 혈세인 예산이 적절하게 집행되고 있는지, 해당 사업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지 등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완공된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탑승 및 산책로 탐방으로 운영상황을 파악하고 주변..

  • 횡성문화재단, 횡성한우축제 공연 참가 단체 모집

    강원 횡성문화재단은 오는 19일까지 '제18회 횡성한우축제' 공연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제18회 횡성한우축제 공연 참가 단체는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지역에서 3년간 문화예술활동을 한 실적이 있는 단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음악 국악 무용 밴드 등 장르 제한은 없다. 선정된 단체의 공연은 제18회 횡성한우축제 기간 중 횡성한우축제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총 30팀 이내로 선정해 팀당 최대 15분 이내로 공연이..

  • 양구군, 내달 6일까지 '양구몰' 추석맞이 이벤트

    강원 양구군은 다음 달 6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양구몰'에서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양구지역에서 생산되는 한과, 꿀, 민들레 찐빵, 두유, 건강식품(민들레, 가시오가피 등) 등을 판매하며, 이벤트 기간 내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전 제품 40%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군은 많은 고객들이 양구몰을 방문할 수 있도록 포털사이트에 키워드광고를 실시하고 SNS를 통한 홍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또 홍보 판..

  • 인제군, 행안부 공모에 10개 사업 선정…280억원 확보

    강원 인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특수상황지역개발 사업 공모에 10개 사업이 선정돼 내년부터 최대 5년간 국비 280억원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은 지리적 여건 등으로 지역발전에서 소외된 특수상황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2010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인제군은 지난해 국비 270억원을 확보한 데 이어 올해도 수백억 규모의 국비 사업 유치에 성공했다. 2023년 선정된 신규..

  • 양구군, 청년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강원 양구군은 청년(예비)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하는 팀은 총 2팀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각 1500만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청년(예비) 창업 지원사업은 올해 1월 1일 기준 만18세~만39세 이하 양구에 거주(예정)하는 사람으로 지역에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자로써, 공고일(8월 4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이 없는 자가 신청할 수 있다. 또 사업 기간 동안 양구군에 주민등록을 유지하여야 하며 타 지역..

  • 인제군, 군민대상·자랑스런 인제인상 추천접수

    강원 인제군이 오는 26일까지 2022년 인제군민대상 및 자랑스런 인제인상의 후보자를 접수한다. 8일 인제군에 따르면 군민대상은 지역 거주자로 지역개발, 충효, 문화·예술, 향토봉사, 체육·교육 5개 부문에서 지역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자랑스런 인제인상은 인제지역 출향인사 또는 출향인사 설립단체로서 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군인, 체육인, 문화?예술인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군..

  • 화천군, ‘한여름 밤의 하모니’ 합동 연주회 성료

    접경지역 화천의 청소년들이 빚어내는 평화의 하모니가 3년 만에 다시 울려 펴졌다. 화천군은 지난 6일 오후 화천토마토축제가 열리고 있는 사내면 사내복합체육관에서 '2022 한여름 밤의 하모니' 합동 연주회를 개최했다.매년 여름 열리던 이 행사는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하다가 3년 만에 재개돼 많은 군민들과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공연에는 화천군이 지원 중인 음악 및 악기교육을 수강생 200여 명이 참여해 코로..

  • 박수근미술관, 입주작가와 함께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강원 양구군 박수근미술관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입주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박수근미술관 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하고 있는 서인혜 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무늬 만들기'와 신예진 작가와 함께하는 '콜라쥬로 자연 표현하기'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박수근미술관은 작가가 직접 작품세계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들과 소통하고 문화 예술의 접근성을 증진 시키기 위해 프..

  •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성료…행사기간 15만명 방문

    홍천문화재단이 3년만에 '2022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를 개최해 홍천의 밤을 화려하게 달궜다. 8일 홍천문화재단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홍천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장식 전날인 3일 홍천전통시장 앞 꽃뫼공원 일원에서 전야제를 개최해 6400명의 군민이 축제의 시작을 맥주와 흥겨운 공연으로 함께 즐겼다. 4일부터 7일까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진행된 본행사는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다양한 무대공연과 초청가수 공연,..
1 2 3 4 5 next block